기아 타이거즈 마무리 소방수 정해영 세이브왕을 향해 달리는 중
JI정보모음
·2024. 6. 11. 10:44
기아 타이거즈 마무리 소방수 정해영 세이브왕을 향해 달리는 중입니다. 기아 타이거즈의 전력이 좋은 이유들은 타선의 강력함도 있지만 정해영 선수를 비롯하여 JJJ 라인등 불펜에서 버텨주고 있기 때문이며 좋은 활약으로 승리를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1. 기아타이거즈 정해영
기아타이거즈 소속의 정해영 선수는 우투우타로 KIA의 마무리투수로 활약중인 선수입니다. 소방수 세이브투수등 다양한 부분으로 불리지만 경기를 마감하고 세이브를 기록하고 있는 투수인데요. 광주제일고를 졸업하고 2020년 기아의 1차지명으로 영입되었으며 2020년 데뷔 부터 꾸준하게 불펜에서 세이브를 기록하는 마무리 투수로 활약을 해왔습니다.
2024년 기아타이거즈가 잘나나고 있는 상황에서도 여전히 강력한 마무리 투수로 활약하고 있는 정해영 선수는 2024년 6월 11일 기준으로 방어율 2.33 그리고 2승 1패 18세이브를 기록하면서 국내 최고의 마무리투수임을 입증하고 있는데요. 기아에서도 통산 100세이브를 넘어서고 있으면서도 불펜투수로 방어율 2점대를 유지하고 있는 만큼 확실히 좋은 선수이기도 합니다.
큰 키에서 나오는 빠른 패스트볼이 150km 이상이 나오며 이를 바탕으로 슬라이더와 스플리터등의 강력한 구종을 바탕으로 이닝을 마무리하는 능력이 대단한 선수입니다. 게다가 스트라이크를 제대로 강력하게 던질 수 있다는 점은 타자들이 매우 힘들어하는 부분이며 마무리투수의 멘탈이 중요하다고 하는 측면에서도 배짱이 매우 좋다고 평가를 받고 있기도 합니다.
기아 타이거즈 입장에서는 정말 행운이다 라고 할 정도로 정해영 선수가 마무리로 버텨주는 모습은 대단한데요. 그만큼 안정된 마무리투수가 있다면 경기 막판에 확실한 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믿고 맡길 수 있는 마무리투수로의 활약이 대단한 정해영 선수이기도 합니다.
2. 2024년 세이브왕 정해영 가능성
2024년 6월 11일 현재까지 세이브 순위는 정해영 선수와 오승환 선수가 18세이브로 공동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SSG랜더스 문승원 선수가 16세이브로 3위 그리고 엘지의 유영찬 선수가 14세이브로 4위를 달리고 있는데요. 초반에 좋은 상승세를 거둔 팀들의 세이브 투수들이 높은 순위에 올라있고 이 선수들 중에서 세이브왕이 탄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2023년에는 서진용 선수처럼 치고 나가는 선수가 없는 만큼 각 팀들의 상황에 따라서 여러 변화들이 발생할 수 있지만 1위 경쟁을 하고 있는 기아의 정해영 선수 그리고 LG 유영찬 선수를 비롯하여 앞으로 경쟁에 따라서 세이브왕이 나올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것이 사실입니다.
이번시즌 정해영 선수는 정말 잘해주고 있는 만큼 세이브왕까지 그리고 기아의 1위를 위해서 화이팅하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