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점보스 세터 유광우 베테랑의 힘 노련한 백업에 대한 이야기들을 담아보려고 합니다. V리그 남자배구 대한항공 점보스에서 활약하고 있는 노장의 투혼을 보여주면서 백업과 주전등으로 활약하고 있는 유광우 선수 분명 나이에 대한 우려는 있지만 여전히 잘 해나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1. 남자배구 유광우
남자배구 유광우 선수는 1985년생으로 인창고 - 인하대를 거쳐 2007/08 년 드래프트 1라운드 2순위로 삼성화재에 지명되어 프로배구를 시작한 선수입니다. 이후에 대전 삼성화재 블루팡스에서 오랜기간 활약하였고 서울 우리카드 위비를 거쳐 2019년 부터는 인천 대한항공 점보스의 세터로 활약하고 있기도 합니다.
유광우 선수는 주 포지션 세터 포지션으로 경기를 조율하고 운영하는 능력 그리고 리베로 만큼의 수비능력 그리고 공격에서도 한번씩 참여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선수인데요. 안정된 오픈토스의 장인이라고 불릴정도로 뛰어난 오픈토스를 통해서 외국인 용병들의 공격을 더욱 살려내는 세터의 역할로 정말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는 선수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토스를 바탕으로 세터자리에서 좋은 역할을 해주는 유광우 선수는 V리그 우승등 많은 우승을 함께 하며 V리그를 대표하는 세터로 활약을 해왔는데요. 그리고 대한항공에서도 베테랑의 활약을 해주고 있으며 노련한 경기운영능력을 바탕으로 하여 경기를 조율하는 세터로서의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에는 85년생이라는 나이로 인한 에이징커브를 비롯하여 체력적인 한계등 여러 이슈들이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기에 나눠서 뛰면서 백업과 주전등을 오가면서 활약하고 있고 여전히 노련한 경기운영과 세터로서의 역할을 맡으면서 승리를 가져오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선수이기도 합니다.
https://healthyst.co.kr/volleyball/
2. 대한항공 유광우 선수의 활약
대한항공에서도 유광우 선수의 노력한 활약에 따라서 많은 승리를 가져오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몰론 체력적인 한계와 에이징커브등 어려 부분에 따라서 이제는 완전한 주전급 활약은 아니지만 오히려 백업으로 나서면서 경기를 전환하는데 좋은 모습을 보이기도 하며 상대팀에 따라서 주전으로 나서서 활약을 하기도 하는등 여전히 대한항공의 세터로 노련함을 보여주는 유광우 선수입니다.
유광우 선수는 정말 대단하긴 한데요. 2023/24 시즌 대한항공 통합우승 4연패를 기록하는데 있어서 정말 뛰어난 활약을 했고 유광우 선수 개인적으로로 11차례 트로피를 들어올리는 엄청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세터로서 해볼 수 있는 우승을 다해봤다라고 할정도로 뛰어난 우승기록들을 만들어내고 있지만 여전히 강력하고 베테랑의 힘을 보여주는 유광우 선수이기도 합니다.
2024/25 시즌 여러 선수들 부상과 몇몇 이슈도 있었지만 팀이 빠르게 재정비를 완성하고 현대캐피탈에 이어서 2위로 1위를 맹추격중인 대한항공 점보스 화이팅입니다.
2024.09.24 - [스포츠] - 대한항공 배구팀 요스바니 에르난데스 프로필 아웃사이드 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