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유망주 바르셀로나 라민 야말 유로결승 진출에 관련된 내용으로 정리하였습니다. 아직 어린 선수이지만 바르셀로나 1군 진입을 비롯하여 유로2024에서도 활약하고 있으며 유로4강에서는 프랑스를 격침시키는 골을 기록하기도 한 좋은 선수입니다
1. 라민 야말
라민 야말 (Lamine Yamal) 은 2007년생 스페인 그리고 적도기니 및 모로코 국적의 축구선수입니다. FC바르셀로나 유스출신으로 차세대 메시에 버금가는 재능이라는 평가를 받았으며, 2022~23시즌부터 사비 감독 아래에서 1군에 데뷔하여 최연소 1군 승격 그리고 2023~24시즌에는 선발출장을 하고 도움과 골을 기록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었는데요.
유로2024 예선부터 스페인A매치 역대 최연소 데뷔를 비롯하여 스페인국가대표로 활약을 하기 시작하면서 어리지만 뛰어난 실력으로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선수로 알려져 있습니다. (라민야말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lamineyamal)
라민 야말은 FC바르셀로나 출신으로 주 포지션은 윙어이며 왼발잡이로 키181cm 그리고 체중은 73kg 정도로 좋은 체격조건과 빠른 민첩성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오른쪽 측면에서 왼발을 활용한 중앙으로 파고드는 움직임을 비롯하여 강력한 슈팅력을 보유하고 많은 골을 기록할 수 있는 선수이기도 합니다.
메시 이후에 라마시아 최고의 재능이라고 불리우며 오프더볼 그리고 패스와 드리블등 윙어 공격수로 갖추어야 하는 다양한 재능들을 보여주면서 바르셀로나의 차세대 윙어로 확실히 자리를 잡았습니다.
2023-24 시즌에는 47경기 7득점 9도움을 기록하면서 나이에 대한 논란이 있기도 했는데요. 2007년생의 어린 선수가 프로무대에서 엄청난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이러한 나이논란이 있기도 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웃어넘기면서 멘탈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2. 유로결승 진출 라민 야말 골
스페인은 어린이팀이라는 여러 이슈들이 있었지만 유로2024에서 순항하고 있습니다. 우승후보 독일을 제치고 4강에 올라왔으며 4강에서는 세계최고의 공격수인 음바페가 이끄는 프랑스를 만나서도 승리를 거두면서 유로결승에 진출하였습니다.
이날 라민 야말은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준결승에서 프랑스를 상대로 동점골을 터트리면서 유로 결승으로 이끄는 골을 만들어냈습니다. 프랑스가 선제골을 기록하고 수비력이 좋은 프랑스를 상대로 스페인의 어려움이 예상되었지만 천재적인 라민 야말의 움직임이 골을 만들어내고 프랑스를 무너트렸습니다.
스페인이 독일과 프랑스까지 이겨내고 이제 유로 우승을 향해서 마지막 스텝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어린 선수들 위주로 구성된 스페인이 이번대회 우승을 하게 되면 과거 세얼간이 시절처럼 다시한번 스페인의 완벽한 황금세대를 만들어낼 수 있지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몰론 우승까지는 잉글랜드와 네덜란드의 승자와 한번의 결승을 꼭 이겨내야 합니다. 여러 팀들마다 최고의 선수들이 활약하고 있는 팀들인 만큼 유로 결승 우승팀이 과연 어디가 될지 재미있게 살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날 사실 음바페를 중심으로 하는 프랑스가 조금 더 강력할 것으로 예상했는데 프랑스는 좀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