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픈사랑노래 사랑은 늘 도망가 임영웅과 이문세 원곡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임영웅님이 불러서 알게 된 노래였는데 원래 원곡이 가수 이문세님 원곡이더라구요. 원곡도 상당히 좋고 임영웅님 버전도 정말 너무 좋았던 노래이기도 합니다
1. 임영웅 사랑은늘도망가
가수 임영웅님의 사랑은늘도망가 라는 노래는 2021년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OST Part 2에 수록된 리메이크 곡입니다. 작곡홍진영 작사 상태규 편곡 한밤(Midnight) 이며 임영웅님 목소리로 들어볼 수 있는 노래인데요. 슬픈느낌의 사랑노래로 선율에 이어지는 노래가사들이 참 슬픈듯한 노래이기도 합니다.
당시에 드라마의 큰 성공과 함께 정말 목소리도 좋으신 가수 임영웅님께서 부른 노래로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개인적으로 좋아하기도 하는 가수이신데 정말 노래가 좋더라구요. 가사도 굉장히 좋은데 아래와 같이 가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눈물이 난다 이 길을 걸으면
그 사람 손길이 자꾸 생각이 난다
붙잡지 못하고 가슴만 떨었지 내 아름답던 사람아
사랑이란 게 참 쓰린 거더라
잡으려 할수록 더 멀어지더라
이별이란 게 참 쉬운 거더라
내 잊지 못할 사람아
사랑아 왜 도망가 수줍은 아이처럼
행여 놓아버릴까 봐 꼭 움켜쥐지만
그리움이 쫓아 사랑은 늘 도망가
잠시 쉬어가면 좋을 텐데
바람이 분다 옷깃을 세워도
차가운 이별의 눈물이 차올라
잊지 못해서 가슴에 사무친 내 소중했던 사람아
사랑아 왜 도망가 수줍은 아이처럼
행여 놓아버릴까 봐 꼭 움켜쥐지만
그리움이 쫓아 사랑은 늘 도망가
잠시 쉬어가면 좋을 텐데
기다림도 애태움도 다 버려야 하는데
무얼 찾아 이 길을 서성일까
무얼 찾아 여기 있나
사랑아 왜 도망가 수줍은 아이처럼
행여 놓아버릴까 봐 꼭 움켜쥐지만
그리움이 쫓아 사랑은 늘 도망가
잠시 쉬어가면 좋을 텐데
잠시 쉬어가면 좋을 텐데
이 노래는 사랑에 대한 노래이면서 도망가는 사랑에 대한 회한을 나타내고 있는 가사들이 참 인상적인데요. 게다가 노래에 느껴지는 에너지 그리고 임영웅님의 목소리가 정말 좋은 노래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 노래의 원곡은 바로 가수 이문세님의 노래라고 하는데요. MBC 욕망의 불꽃 OST로 나온 노래로 뮤지션 이문세님께서 2010년 4년만에 발라드 곡을 발표하면서 화제였던 노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욕망의불꽃이라는 드라마에서 방영되면서 그 당시에도 많은 분들이 들었던 곡이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임영웅님 노래로 먼저 알았는데 아래 처럼 이문세님의 목소리로도 참 좋은 노래이구나 생각했습니다.
2. 원곡 이문세 사랑은늘도망가
이문세님의 노래는 특유의 이문세님의 스타일이 있는 노래들이 많은데요. 그 느낌 그대로 잘 살린 노래가 사랑은 늘 도망가라는 노래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당시에도 가사와 여러 드라마의 상황들이 참 잘 어울린다고 했던 것 같은데 유튜브에 그당시의 MV가 옛날 느낌으로 남아있어서 아래와 같이 담아봤습니다.
원곡 이문세의 사랑은늘도망가도 정말 좋습니다. 무덤덤하면서도 잔잔하게 이문세님의 목소리에 담겨오는 가사가 참 슬프게 느껴지는데 정말 노래가 좋더라구요. 확실히 이문세님이나 임영웅님 모두 노래 잘한다고 하시는 가수님들이니까 특색있는 본인의 스타일에 따라서 잘 살린 사랑은늘도망가라는 노래를 느껴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후기 및 감상으로 정리했습니다.
https://www.imreview.net/2024/02/youtube.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