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통을 완화하는데 좋다고 하는 식이유황 MSM에 대한 이야기와 관절영양제 엠에스엠(MSM)이 들어간 필리서치 옵티머스트 내돈내산 후기를 함께 정리해봤습니다. 관절통이 있는 경우에 챙겨두고 먹으면 좋은 식이유황에 관련된 이야기입니다.
1. 식이유황 MSM 의 의미
MSM 은 Methyl Sulfonyl Methane (메틸설포닐메탄)의 줄임말로 뼈와 콜라겐과 같은 연골 결합조직의 필수 구성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파나 계란등에 많으며 건강기능식품으로 연골계통 및 항상화제품으로 주로 나오는 성분인데요.
유황은 미네랄의 일종으로 우리 인체에 중요하게 작용하는 원소이며, 칼슘과 인 다음으로 많은 것이 유황이라고 하는데요. 식이유황은 유기유황으로 소나무등 유기체에서 추출하여 독성이 없고 식용으로 사용하거나 바르는 연고등에 활용되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특히 1963년 미국의 제이콥 스탠리에 의해 관절통을 완화한다는 연구가 발표된 이후로는 관절과 관련된 통증에 관련된 식품들이 주요하게 사용되고 있는 성분입니다. 그리고 한국의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식이유황을 황을 함유하는 유기황화합물로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의 기능성 원료로 인정하여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식이유황을 섭취하면 인체 내 콜라겐 성분이 풍부해지고 연골 기능 강화, 관절의 염증 및 그로인한 통증을 완화하는등의 관절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유황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1500mg 정도로 황의 함량이 높은 마늘, 양파, 부추, 계란, 우유, 단백질등의 식자재들을 통해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식이유황 MSM은 일반적으로는 별도로 섭취할 이유는 없으며 섭취하는 음식을 통해서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관절통증등이 있는 경우 통증완화등등을 이유로 별도의 영양제등으로 섭취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건강기능식품으로 MSM의 하루권장량 1500mg 정도를 넘지않도록 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식이유황 MSM에 대하여 과다복용시 알려진 부작용등의 경우에는 구토, 배앓이, 두통, 숙면방해, 알레르기, 피부발진, 안압증가, 교감신경 항진등등 여러가지 부작용들이 있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관절영양제 옵티머스트 내돈내산 후기
관절통은 사람이 살다보면 정말 흔하게 격는 통증이기도 합니다. 어떤 특별한 이유로 인해서 관절통이 심하게 발생하기도 하지만 차차 나이가 들어가면서 자연스럽게 노화로 인해서 또는 여러 이유로 관절통이 발생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만약 관절통이 염증을 동반한다면 염증치료를 꼭 해야 하지만 염증을 동반하지 않는 경우도 있으므로 이러한 부분에서 여러가지 관절통증에는 여러가지 방법들이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간혹 저는 관절영양제들을 찾아서 먹을 때가 있는데요. 이번에 필리서치의 옵티머스트는 내돈내산을 해봤습니다. 기본적으로 챙기면 좋을 것이라고 하는 관절의 MSM과 함께 비타민 D를 함께 챙길 수 있는 성분들이 특색이 있었고 꾸준하게 먹으면 관절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내돈내산을 했습니다.
필리서치 옵티머스트의 가격은 1개월 59800원 / 3개월 119700원으로 가격은 조금 있는 편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성분 자체가 건강기능식품으로 MSM (식이유황) 이 최대 함량 2000mg 이고, 여기에 비타민 D도 굉장히 고함량으로 들어 있다는 점이 특징이라는 점이 아무래도 가격이 좀 있는 편이 아닌가 싶었는데요.
기본적으로 안내되어 있는 주요 성분으로는 MSM 식이유황 그리고 비타민D 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건강기능식품에 따라 제품에 대한 영양 및 기능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옵티머스트 영양정보 및 주의사항
(주)브랜드리팩터링 / (주)한국씨엔에스팜에서 나오는 필리서치 옵티머스는 건강기능식품이고 엠에스엠(MSM)과 비타민 D제품입니다. 주요하게 챙길 수 있는 영양성분이 두가지라고 보시면 될 것 같은데요. 아래와 같이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원료에는 엠에스엠 (MSM), 건조효모(비타민D), 대나무수액추출분말, 보스웰리아추출분말, 상어연골분말, 초록입홍합분말, N-아세틸글루코사민, 히알루론산등이 있습니다. 주로 보시는 원료들 모두 관절에 좋은 원료들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섭취량은 1일 1회 3정을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으로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이외에 주의사항으로는 신장질환이 있는 경우, 고칼슘혈증이 있는 경우에는 주의해야 하며, 이상사례가 발생하는 경우 섭취를 중단하고 전문가와 상담을 해야 한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옵티머스트 주요성분의 기능성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 설명서에도 나와있는데요. 간단하게 MSM과 비타민D에 관련된 기능성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 엠에스엠(MSM) : 관절 및 연골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 비타민 D :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되는 필요,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 골다공증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줌
두가지 모두 관절에 좋은 성분들이기도 하고, 비타민 D의 경우에는 많은 분들이 꼭 챙겨야 하는 비타민으로 꼽는 비타민으로 충분한 함량이 들어가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보이는 옵티머스트였습니다.
관절 건강을 위해서 좋은 성분들이 알차게 들어 있다는 점이 특징이었습니다.
3. MSM 관절영양제 옵티머스트 내돈내산 후기
개인적으로 관절이 안좋은 적고 있었고, 십자인대 수술을 하고나서 꾸준하게 관절과 관련된 영양제들은 잘 챙기려고 하는 편입니다. 식이유황도 최근에 이래저래 아픈 적이 조금 있었어서 이것을 먹어보자 하고 시작을 했는데요. 추후에 한달 후기 정도로 한번 더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시작하면서 느낀것은 플라시보일수도 있겠지만 몸에 좋은 것이기도 하고 해서 통증이 좀 가시는듯한 느낌적인느낌이라고 해야하는 개인적인 느낌만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관절영양제등의 경우에는 사실 의약품이 아니기 때문에 정확한 치료를 할 수 없는 것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나름 먹다보면 잘 맞는 것들을 챙기면 좋은 경우가 많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보스웰리아와 MSM 같은 경우에는 나름 효과를 보는 편이라서 내돈내산 했던 관절연골엔 옵티머스트 엠에스엠(MSM)과 비타민D까지 챙긴다는 점에서 장점이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몰론 개인마다 식품이기 때문에 효능이 다를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셔야겠죠, 개인적인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