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여름에는 시원한 음식이 딱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여름별미로 즐길 수 있는 개성손만두 냉모밀 그리고 만두까지 내돈내먹 후기로 간단하게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만두전골도 맛있지만 여름에는 시원하게 냉모밀 한그릇도 정말 괜찮아요
1. 만두전골 개성손만두 여름별미 냉모밀
개성손만두는 만두전골이 맛있는 식당이라서 간혹 들려서 만두전골에 든든하게 한끼를 하고 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고 특히 저희 동네였던 신포동쪽에 있는 매장은 자주 가서 방문해서 밥을 먹기도 했었는데요. 든든하게 한끼 하기 좋은 만두에 만두전골이 정말 좋지만 간혹 여름에는 너무 더워서 만두전골이 부담스러운 경우도 있는데 이때 냉모밀 같은 메뉴들이 있더라구요.
냉모밀과 비빔모밀이 있는데 가격대는 만원정도로 가격대는 좀 있는 편입니다. 전반적으로 물가가 많이 비싸지기는 한것이 국밥도 그렇고 그냥 간단한 면요리 하나에도 만원씩 하고 하더라구요. 게다가 개성손만두 만두들도 가격들이 상당히 올라서 한판에 만원씩 하니까 확실히 물가는 오른듯 해요.
2. 여름별미 냉모밀 후기
냉모밀은 말 그대로 모밀면에 시원한 냉면육수처럼 넣어서 만들어 먹는 음식을 말하는데요. 육수가 생각보다 장국같이 깔끔하고 짭쪼롬한 맛이 있으면서도 개운하게 다가오는게 꽤 괜찮고 면도 전체적으로 양도 많고 하더라구요. 아래 보시는것과 같이 냉모밀 전문점 수준의 모밀이 생각보다 꽤 괜찮았습니다.
더운 여름에는 만두전골보다는 확실히 시원하게 얼음동동 떠다니는 냉모밀이 더 나은 것 같기도 합니다. 여기에 더해서 개성손만두는 원래 손만두 전문점이라 찐만두를 추가해서 든든하게 한끼 먹을 수 있기도 하니까요. 몰론 혼자먹기에는 좀 그렇지만 여러명이서 이것저것 주문해서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냉모밀도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엄청난 맛집은 아니지만 그래도 여름별미로 얼음동동 띄운 육수에 시원함 가득한 양념과 전반적으로 깔끔하게 먹기 좋은 냉모밀입니다. 일본식처럼 담궜다가 먹는 방식이라기보다는 냉면같이 그냥 시원한 육수에 말아서 먹는 스타일이에요.
마지막은 찐만두와 함께 ㅎㅎ 고기만두도 맛있지만 감칠맛이 더해진 김치만두가 더 맛있기도 합니다. 원래 전골로 먹어도 맛있는데 시원하게 냉모밀과 찐만두 조합도 상당히 괜찮더라구요.
몰론 만두전골도 좋기는 하지만요. 개인적으로 좋아하기도 하고 여름별미로 먹을만 했던 냉모밀 개성손만두 후기로 남겨봤습니다. 더운 여름에 시원하게 딱이네요.
https://www.imreview.net/2024/02/blog-post_2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