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배구 IBK기업은행 김하경 세터 프로필 및 활약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FA로 기업은행에 재계약하며 꾸준하게 활약하고 있는 화성IBK기업은행 알토스 소속의 세터 김하경 선수 꾸준하게 좋은 모습을 보이는 준주전 백업세터이기도 합니다
1. 여자배구 김하경
여자배구 김하경 선수는 1996년생으로 원곡고 출신으로 2014/15시즌 2라운드 2순위로 IBK기업은행에 지명을 받아 프로로 활약하고 있는 배구선수입니다.
김하경 선수는 주로 세터 포지션으로 활약하고 있으며, IBK기업은행 알토스에서 임의탈퇴로 방출되기도 하며, 실업팀 대구시청 배구단에서 활약을 하기도 했는데요. 2019년 세터 백업으로 김하경 선수가 IBK기업은행으로 프로로 복귀하였으며 이후에 꾸준한 활약을 통해 FA 재계약으로 IBK기업은행과 FA계약을 하는등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선수이기도 합니다.
김하경 선수는 174cm 의 신장으로 경기를 운영하는 세터 포지션에서 활약하고 있는데요. 힘있는 낮고 빠른 토스를 잘 만들어내며 중앙플레이까지도 해낼 수 있는등 성실한 모습으로 성장하고 있는 세터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다만 백토스와 경기운영능력등 여러 부분에서 아쉬운 부분도 있으며 이런 부분에서 백업으로 주로 활약을 하고 있는데요.
김하경 선수는 몰론 주전으로 활약을 하기도 했지만 이후에 태국 국가대표 주전세터 폰푼 그리고 2024/25시즌에는 아시아쿼터 천신통 선수의 영입에 따라서 백업등으로 활약하며 준주전급 선수로 꾸준한 활약을 하고 있는습니다. 블로킹 타이밍이 좋으며, 서브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다는 점등 다양한 장점들을 보유하고 있는 세터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2024.10.06 - [스포츠] - 화성 IBK기업은행 알토스 여자배구 천신통 프로필 및 陈馨彤 인스타
2. IBK 기업은행 활약 및 승리
화성 IBK기업은행 알토스는 최강팀은 아니지만 꾸준하게 상위권을 위협하며 도전하고 있는 팀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외국인 선수들이 천신통 및 빅토리아 선수를 비롯하여 육서영 - 최정민 - 황민경 - 이주아 - 김채원- 김수빈 - 구혜인 - 김윤우등등 다양한 국내선수들이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연승을 꾸준하게 이어간다면 충분히 상위권에 도전할 수 있는 IBK기업은행 알토스 여러가지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팀 분위기와 성적으로 앞으로도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만큼 화이팅입니다. 몰론 정관장 - 흥국생명 - 현대건설이라는 지옥의 일정에서 연패를 기록하기도 했지만 그래도 반등을 충분히 만들어낼 수 있는 기업은행 알토스 이기도 합니다.
화이팅입니다!! 아2비케이 알토스 여자배구팀입니다.
https://healthyst.co.kr/volleyball/
여러 여자배구 및 남자배구 그외에 다양한 스포츠 관련 정보 및 기타 이슈등을 살펴보고 다양하게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