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장12회 이창진 희생플라이 그리고 정해영 마무리 승리의 기아
JI정보모음
·2024. 5. 9. 09:25
연장12회 이창진 희생플라이 그리고 정해영 마무리 승리의 기아에 대한 내용들을 담아봤습니다. 2024년 KBO프로야구 초반 1위를 달리고 있는 기아타이거즈 강력함을 더하는 여러 요소들이 있고 전체적으로 강팀임을 입증하고 있는 중입니다
1. 연장 12회 기아타이거즈 5월8일 삼성전
기아타이거즈와 삼성의 5월8일 경기는 매우 큰 이슈가 되었던 경기입니다. 2024년 다시 한번 완투승을 거두기도 했던 양현종 선수는 좋은 페이스를 기록하고 있고 게다가 삼성의 에이스 원태인 선수의 경우에는 국내 1선발 에이스로 활약을 하고 있는 과정에서 각각 국내 1선발급 최고 수준의 투수들이 하는 경기로 이슈가 되었는데요.
실제로 기아타이거즈는 6회까지 원태인 선수를 공략할 수 없었기 때문에 무득점으로 묶였으며 7회초 2사 만루 찬스에서도 김도영 선수가 아쉬운 모습을 기록하면서 점수를 내지 못했습니다. 다만 기아타이거즈의 강력한 타자진은 반등을 이끌어냈는데요.
최형우의 솔로홈런 그리고 오승환을 상대로 하는 1사 23루에서의 박찬호 선수의 1타점 희생 플라이 점수를 바탕으로 경기를 연장으로 끌고 갔으며 결국 승리까지 만들어냈는데요 !!
전상현과 정해영등 많은 투수들이 등판했고 경기를 잘 지켜내면서 연장에서 12회초 무사 만루 찬스에서 이창진 선수의 1타점 희생플라이 그리고 2사 12루에서의 이우성의 1타점 적시타까지 터지면서 경기를 역전했으며 12회 정해영 선수의 등판으로 경기를 깔끔하게 마무리하면서 연장12회의 승리를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이날 경기는 기아타이거즈로는 매우 힘든 경기를 진행한 셈이었는데요. 최근에 삼성의 경우에는 원태인 선수의 1선발 그리고 강력한 불펜진 여기에 더해서 구자욱 김영웅 이재현이라는 여러 선수들의 활약이 이어지면서 상승세를 타고 있었으며 이로 인해서 1위를 달리고 있는 기아였지만 쉽지 않은 경기였습니다.
실제로 지고 있던 경기를 연장전 그리고 12회 승리까지 만들어냈는데요. 확실히 기아가 전반적으로 강력해지고 있고 끝까지 승리를 위해서 노력하는 모습 그리고 승리를 만들어내는 모습이 인상적이기도 했습니다.
2. 기아타이거즈 1위 계속 달릴까!?
기아타이거즈는 1위를 기록하고 있지만 최근에는 페이스가 조금 떨어진 모습이었습니다. 몰론 나성범 선수의 복귀와 소크라테스의 반등등 좋은 요소들도 있었지만 불펜진의 과부화와 함께 이의리 선수 부상으로 인한 대체 선발의 아쉬움등은 분명히 약점이기도 했습니다.
게다가 임기영등 더 좋은 활약을 해줄 수 있는 롱릴리프 및 대체선발 자원들의 부상 및 부진도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분명히 기아의 약점이기도 합니다. 이런 부분에서 실제로 5월8일 경기가 끝난 이후에 2위 NC다이노스와는 2경기차의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날 어려운 삼성과의 경기에서 12회 연장 경기를 끝까지 역전으로 승리를 만들어내면서 반등에 성공한 만큼 앞으로 기아의 좋은 모습을 다시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
2024.04.25 - [스포츠] - 월간 10홈런 10도루 KBO프로야구 최초기록 KIA 김도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