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무릎 전방십자인대 파열 맨시티 미드필더 로드리가 결론적으로 시즌아웃 판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십자인대부상은 매우 큰 부상으로 수술 및 재활에 꽤 오랜시간이 걸리고 실제로 선수로 복귀도 어려운 상황이 될수도 있는데 로드리 선수 매우 안타깝네요
1. 맨시티 로드리
맨체스터 시티에서 뛰는 축구 선수 로드리 선수는 현재 세계최고의 미드필더라고 알려진 선수입니다. 스페인 국적으로 1996년생으로 스페인 국가대표팀을 비롯하여 맨체스터 시티FC의 핵심 미드필더로 과르디올라 아래서 최고의 선수로 활약하는 선수인데요. 수비형 미드필더로 나서면서 EPL최초의 4연패 그리고 트레블 및 5관광 그리고 최근 유로2024 우승으로 스페인 대표팀에서도 최고의 선수로 꼽히고 있는 선수이기도 합니다. (맨시티 한국 홈페이지에는 로드리고 선수로 되어 있는데 과거 로드리 라고 쓰이다가 최근에는 Rodirigo 로 쓴다고 하네요)
세계최고의 육각형 미드필더 수비형 미드필더에서 경지 전체를 조율하고 이끌어가는 최고의 미드필더인 로드리 선수 이미 발롱도르 후보에까지 오를정도로 최고의 선수이기도 하며 테크닉과 뛰어난 발기술 그리고 펩 과르디올라의 전술을 피치에서 제대로 녹여낸다는 평가로 맨시티를 우승으로 이끌었고 스페인에서도 핵심 미드필더로 활약중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UVwOKmIFD0g
이 세계 최고의 선수가 부상을 당했습니다 ㅠㅠ
2024.07.15 - [스포츠] - 유로2024 챔피언 스페인 스쿼드 및 MVP 로드리
로드리 선수는 EPL 맨체스터 시티 와 아스날의 시즌 5라운드 경기에서 전방십자인대 부상으로 인하셔 십자인대 파열이 확정되어 남은시즌 출전이 불가할 것으로 보이는 상황입니다. 당시 아스날의 토마스 파티와 충돌하여 쓰러진 로드리 선수는 오른쪽 무릎 인대 부상 (ACL) 으로 인하여 수술이 불가피하며 수술 이후에는 시즌 아웃 뿐만 아니라 꽤 오랜 시간의 재활이 필요할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7auoJpR5k3Y
특히 이번에 로드리 선수의 부상은 참 안타까운 상황인데요. 로드리 선수가 나오는 경기의 팀 승률은 73%에 달하며 최고의 선수로 활약했던 선수이기 때문에 큰 부상으로 인해서 참 안타까운 것 같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혹사 이야기까지 나올정도이긴 한데 이날 아스날 경기가 너무 거칠기도 했고 이런 부분들도 좀 안타까운 문제인듯 합니다.
2. 무릎 전방십자인대 파열
전방십자인대파열은 무릎의 움직임을 만들어주는 4가지 인대중의 하나이며 전후방 및 내외측의 안전성을 지켜주는 인대중 하나인 전방십자인대가 파열되는 것을 말합니다. 과도한 운동 및 외상으로 인해 십자인대가 찢어지거나 파열된 상태이며 이로 인해서 무릎을 지지하는 인대가 파열되어 큰 부상 및 안전성을 해치게 되는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십자인대파열된 경우에는 통증으로 인하여 보행이 불가능한 경우도 많으며 무릎 내 관절에 출혈이 발생할 수 있고 부종 및 무릎 주위에 검 푸른 멍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특히 가장 심각한 것은 무릎의 안정감이 떨어져서 서 있거나 발을 내딛는 경우 무릎이 지탱하지 못하고 갑자기 구부러질 수 있고 무릎의 연골뼈 및 무릎 뼈들이 마찰되어 퇴행성관절염등으로 발전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십자인대파열은 일반인들에게도 군면제 가능성이 있을 정도로 큰 부상이며 축구선수들을 비롯하여 농구선수등 여러 운동선수들에게도 매우 힘든 부상이기도 한데요. 특히 십자인대파열은 수술 후 재활기간이 매우 오래걸리며 수술 및 재활이후에도 운동능력이 완벽하게 돌아오기 어려울 수 있다는점 그리고 부상이후에 재발가능성이 높다는 점등이 문제점으로 지적되기도 합니다.
실제로 축구 선수들 중에서는 십자인대 부상이후에 운동능력이 많이 떨어진 경우들을 자주 볼 수 있으며 수술 이후에 십자인대 재파열등 여러 문제점등으로 인해 실제 은퇴까지도 하는 경우들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십자인대파열은 부붚 파열의 경우에는 무조건 수술을 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완전 파열의 경우에는 수술이 진행되어야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인대의 경우에는 신체의 다른 조직과 다르게 회복하는 부위가 아니기 때문에 인대를 교체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타인의 인대 (타가건) 또는 본인 몸에 있는 인대를 대신할 수 있는 인대조직 (자가건) 을 이식하는 방식으로 수술이 완료됩니다.
십자인대 수술 자체는 이미 정형화된 수술이므로 크게 위험한 수술은 아니라고 알려져 있으며 수술 이후에 경과에 따라서 이후에는 일반적으로 약 1년 정도 재활기간으로 알려져 있으며 운동 선수들의 경우에도 1년정도의 긴 재활기간을 거쳐서 복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https://healthyst.co.kr/cruciate-ligament-inju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