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최약체로 여겨지는 키움히어로즈 몰론 최고의 타자 이정후가 메이저리그에 진출하였고 이외에 여러 선수들의 아쉬움도 있었지만 키움은 또 새로운 선수들이 성장하면서 히어로즈의 강력함을 보여주고 있고 김혜성 이주형등이 있습니다.
1. 2024년 최약체 키움히어로즈
2024년을 앞두고 키움히어로즈는 많은 평가에서 최약체로 손꼽히는 팀이었습니다. 2023년 10위로 꼴찌로 시즌을 마무리하면서 선수단 자체의 약점을 노출했으며 이러한 부분에서 실제로 10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게다가 최약체 시즌을 채워줄 여러 선수들이 돌아와야 하지만 반대로 많은 주축선수들이 빠져나갔는데요.
특히 메이저리그로 진출한 중심타자 이정후의 공백이 있었기 때문에 타선의 약점을 드러내고 있다는 점은 엄청난 약점으로 지적이 되었습니다. 게다가 국내 초특급 수준의 1선발 안우진 선수가 토미존 수술 및 병역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공백이 있었기 때문에 투수와 타자의 에이스 선수들을 모두 잃은채로 10위에서 더 심한 2024년을 맞이할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외에도 베테랑 임창민 선수의 이적을 비롯하여 포수를 보던 이지영 선수는 SSG랜더스로 사인앤트레이드로 이적하는등 선수들의 많은 공백들이 발생했습니다. 다만 2차드래프트로 최주환 선수의 영입정도가 더해졌으며 최주환 선수의 경우에도 SSG랜더스의 부진으로 2차드래프트로 풀렸기 때문에 대단한 보강이 되지 않을 것으로 여겨졌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키움히어로즈는 이주형 김혜성 도슨으로 이어지는 상위타선의 강력함 그리고 최주환 선수와 이형종 선수의 부활을 통해서 중심타선을 채웠으며 새롭게 떠오르는 여러 선수들의 활약으로 좋은 모습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시즌 초반 연패의 순간들도 있었지만 7연승으로 반등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개막 4연패 할때만 하더라도 키움은 또 10위를 하는건가 싶었는데 반등이 엄청 강력하고 여러 선수들의 활약이 이어지는 중입니다.
2. 키움의 강력한 타선 만들기 : 이주형 도슨 김혜성 최주환
키움의 반등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강력한 상위타선의 활약에 따라서 7연승이라는 반등을 만들어냈습니다. 실제로 이주형 선수가 돌아오면서 지속적으로 안타와 엄청난 생산성을 만들어내고 있으며 2024년 4월7일까지 5할 타율을 넘기면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는 중입니다.
2024.04.03 - [스포츠] - 키움 히어로즈 5툴플레이어 이주형 중견수 활약
이정후의 뒤를 이은 키움 히어로즈의 스타로 성장할 수 있는 이주형 선수의 활약에 더해서 뒤에 이어지는 도슨과 김혜성선수의 강력함은 키움히어로즈의 강력함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10개 구단 중에서도 가장 뛰어난 컨택능력들을 지닌 세명의 선수들은 2024년 4월 7일까지 7연승을 이끌며 3할 이상의 고타율을 바탕으로 좋은 생산성을 만드는 중입니다.
키움 히어로즈는 최근 상승세인 한화이글스를 만나서 스윕을 기록했으며 첫 경기부터 메이저리그에서 돌아온 류현진 선수를 털어버렸고 이외에도 한화이글스의 강력한 투수진을 상대로 확실한 타격의 강점을 보여주었습니다.
강력한 상위타선의 힘을 바탕으로 뒤에 최주환 김휘집 이형종 송성문등의 중심타선들도 분발하면서 활약을 더하는 중이며 투수진에 있어서도 김선기선수를 비롯하여 돌아온 조상우 선수등등 다양한 선수들이 활약하며 키움의 반등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키움이 몰론 최약체로 꼽히는 약점들은 분명히 지니고 있지만 이주형 도슨 김혜성이라는 최고 수준의 상위타선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이 선수들의 활약에 따라서 분명히 강력함을 보일 수 있는 팀이며 후라도와 헤이수스등의 용병들이 활약해준다면 분명히 더 높은 순위로 달려갈만한 강력함을 보여줄 수 있을 것입니다.
2024.04.01 - [스포츠] - 메이저리그 히어로즈출신 이정후 홈런 그리고 김하성 홈런
https://www.corpinfo.net/2023/07/kiwoom.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