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히어로즈의 5툴 플레이어 이주형 선수는 메이저리그로 떠난 이정후선수의 후계자로 키움을 이끄는 중견수로 좋은 성적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트레이드로 엘지에서 키움으로 온 이주형 선수 멋진 활약들을 이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1. 키움 히어로즈 이주형
키움 히어로즈의 이주형 선수는 2001년 생으로 2020년 2차 2라운드 전체 13번으로 LG에서 지명했던 유망주로 2023년 키움히어로즈와 LG트윈스의 트레이드로 이적하여 현재 키움 히어로즈 소속의 중견수로 활약하는 선수입니다.
LG에서 지명된 이후에 확실한 타격과 주루에 대한 재능은 있었지만 LG의 사정상 2루수등 여러 포지션에 나오면서 수비가 좋지 못하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지만 빠르게 군 문제를 해결하면서 기대감을 높이는 선수였는데요.
LG의 우승을 위해서 키움히어로즈의 최원태 선수를 트레이드 하기 위해서 LG에서 이주형 선수와 김동규 선수 그리고 2024년 1라운드 지명권까지 내주는 트레이드를 진행하면서 키움히어로즈로 이적하게 된 선수입니다. 이 당시에는 사실 최원태 선수의 반대급부에 대한 아쉬움이 있었지만 이주형 선수의 활약과 2024년 1라운드 선수인 전준표 선수의 활약이 이어지는 상황이라 트레이드의 결과는 앞으로 현재진행형이라고 볼 수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여튼 2023년 이주형 선수는 키움으로 이적하면서 좋은 활약을 만들어냈는데요. 타율 3할2푼6리에 이르는 고타율 그리고 0.390이라는 높은 출루율 그리고 장타율은 5할에 육박하면서 트레이드는 키움히어로즈의 완벽한 승리라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높은 활약도를 보였습니다.
게다가 이정후 선수가 메이저리그로 이적하게 되면서 공석이 되는 중견수자리에서 높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은 이주형선수의 5툴 플레이어로의 대단한 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센터라인 수비에서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 중견수 자리에서 뛰면서 타율 출루 장타율까지 만점활약을 보여주면서 앞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기도 합니다.
2024년에는 왼쪽 허벅지 통증 및 부상으로 인하여 개막전 출전이 불투명해졌지만 부상회복 이후에 4월 2일 대구 삼성전을 앞두고 콜업되면서 바로 1번타자 중견수로 출장을 하였는데요. 3루타를 포함한 4타수 3안타 2득점을 하면서 멋진 활약을 펼치며 키움히어로즈의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키움 히어로즈는 2024년에 최약체로 평가를 받았지만 이주형 선수가 복귀해서 테이블셰터로 자리를 하고 김혜성과 도슨과 같은 선수들이 상위타선을 구성하면서 상위타선 수준은 KBO에서 최고 수준의 파괴력을 만들어낼 수 있는 상황입니다.
게다가 최주환 선수의 2차드래프트 합류로 상위타선을 중심으로 하는 타선자체는 굉장히 강력한 상황으로 이 강력한 상위타선을 바탕으로 반등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이주형 선수 활약
트레이드 이전까지는 빠르게 군 문제를 해결하고 LG의 선수층이 높은 상황에서 기회가 전혀 없었던 이주형 선수는 기회의땅 키움히어로즈로 이적하여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트레이드 이후에 최고의 활약을 펼쳐주고 있는 만큼 부상만 없다면 충분히 좋은 모습들로 키움의 중견수로 활약하게 될 것 같네요.
돌아온 이주형은 복귀전부터 좋은 모습으로 활약을 시작하고 있어서 2024년 키움은 이제부터 라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복귀전에 삼진만 안당했으면 좋겠다고 하더니 좋은 활약을 이어가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이주형 선수 확실히 재능이 있는 5툴 플레이어 선수이며 이정후 선수의 공백을 메워줄 좋은 선수이기도 합니다. 그동안 기회가 없었을 뿐 앞으로 키움의 중견수로 활약을 기대해보겠습니다.
2024.03.29 - [스포츠] - 메이저리그 첫안타 샌프란시스코 이정후 데뷔전 및 계약 연봉
https://www.corpinfo.net/2023/07/kiwoom.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