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손흥민 계약연장 1년옵션 실행 2026년 6월까지에 대한 이야기들을 담아보려고 합니다. 결국 토트넘은 연장계약안을 제대로 제시하지 않았으며 1년 구단옵션을 활용했고 손흥민 선수는 이적이 매우 어려워지는 상태에서 2026년 6월까지 토트넘에서 활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1. 토트넘 손흥민
손흥민 선수는 대한민국 최고의 축구선수로 EPL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함부르크SV 그리고 바이어04 레버쿠젠과 같은 독일 분데스리가 무대 이후에 2015년부터 손흥민 선수는 토트넘에서 활약하고 있는데요. 토트넘에서는 EPL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을 기록하는등 세계 최고의 무대에서 꾸준한 활약을 보여주면서 많은 득점을 올리고 있는 공격수로 살펴볼 수 있기도 합니다.
손흥민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hm_son7
손흥민 선수를 보면 프리미어리그와 챔피언스리그에서도 아시아 역대 최다 득점자 그리고 발롱도르 후보 30인과 프리미어리그에서 득점왕 그리고 PFA 올해의팀등 여러가지 다양한 업적들을 남기면서 월드클래스 윙어이자 공격수 그리고 스코어러로 활약을 보여주었는데요.
다만 최근 손흥민 선수는 1992년생으로 이제는 30살이 넘어가는 나이에 점차 축구선수로의 전성기를 지나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또한 기존에 계약이 2025년 6월에 토트넘과 만료가 되는 부분으로 인하여 많이 이슈들이 있었고 손흥민선수가 토트넘을 떠나 다른 팀으로의 이적등에 대한 부분이 많이 이슈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특히 보스만룰로 인해서 2025년 1월 부터는 자유롭게 각 팀들과 이적협상이 가능하며 FA로 자유롭게 팀을 이적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하여 바르셀로나 - ATM - 바이에른뮌헨등의 여러 팀들을 비롯하여 터키와 사우디등 수많은 팀들의 관심을 받기도 하였지만 토트넘과 1년의 연장옵션 계약이 있었고 토트넘이 이것을 실행함으로 인하여 결국 2025년 6월 계약만료가 아닌 2026년 6월 계약만료로 1년 연장옵션으로 토트넘에 추가적으로 남게되었습니다.
결국 손흥민 선수는 2026년 6월까지 계약에 따라서 토트넘 소속으로 활약을 하게 될 예정이며, 구단의 재계약 발표에 따라서 손흥민 선수는 지금까지 토트넘에서 지낸 10년 동안 정말 행복했다 라고 하며 1년 더 토트넘과 함께하게 돼 자랑스럽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2024.05.20 - [스포츠] - EPL 손흥민 10골 10도움 여전히 강력한 월클 공격수
2. 토트넘 연장계약 문제
손흥민 선수는 토트넘과 1년 연장계약을 구단옵션을 실행함에 따라서 연장계약을 하여 2026년 6월까지 토트넘 소속으로 남게 되었는데요.
우선 손흥민 선수의 나이는 1992년생으로 이제는 32세 그리고 33세가 되어가며 점차 축구선수로서는 전성기에는 약간 떨어지는 시기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런 부분에서 토트넘에서는 장기연장계약을 제시하는것이 아니라 손흥민 선수를 사우디아라비아 같은 이적료를 많이 주는 팀으로 이적료를 챙기려고 했었고 손흥민 선수가 거절함으로 인해서 토트넘 소속으로 활약을 이어가는 상황에서 결국 계약이 만료되는 시기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부분에서 나이는 있지만 여전히 프리미어리그 및 유럽축구 무대에서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손흥민 선수에 대하여 자유계약으로 풀리기만 한다면 바르셀로나와 아틀레티코마드리드 그리고 바이에른뮌헨등 스페인과 독일에서 우승을 노리는 팀들도 손흥민 선수 영입에 대한 이슈가 있을 정도로 손흥민 선수가 이적을 확실하게 할 수 있는 상황이었는데요.
결국에는 자유계약으로 풀리게 되면 토트넘 구단에서는 이적료 하나 없이 손흥민 선수를 놓아주게 된다는 점에서 결국 구단옵션계약으로 1년 연장계약을 진행하였으며, 앞으로 추가적인 연장계약안을 제시하지 않으면서 손흥민 선수를 이적료를 챙기겠다는 확실한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이런면에서 이번 계약은 문제점들이 정말 엄청나게 많은 계약이며 손흥민 선수 개인입장에서는 말 그대로 최악이라고 할만한 부분이기도 한데요. 토트넘이 이적료를 챙기기 위해서 실제로 사우디로 손흥민 선수를 이적시키려고 했던 것도 있으며 이적료를 챙기기 위해서 구단 옵션을 실행했는데요.
프리미어리그에서 토트넘이 우승에 도전할 수 없는 미래는 없는 팀이라고 확실하게 입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연장계약을 제대로 제시하지 않고 구단옵션 1년 연장만을 실행함으로 인해서 손흥민 선수를 팔아서 이적료를 챙기려고 하는 용도로 활용되는 연장계약으로 앞으로 손흥민 선수의 미래조차도 어찌될지 모른다는 점이 매우 아쉬운 계약이 될 것입니다.
몰론 이적이라고 하는게 선수의 결정도 있어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손흥민 선수가 사우디 같은 곳으로 이적당하는 일은 없겠지만 손흥민 선수의 이적료를 챙기기 위해서 토트넘의 개짓거리들이 손흥민 선수 계약이 끝나기 전까지 지속적으로 있을 예정이며 이로 인해서 선수 본인입장에서도 구단내에서 입지를 비롯하여 출장까지 여러 부분에서 최악의 상황을 맞이하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게다가 토트넘이라는 팀은 우승에 도전하는 팀이 아니라는 점을 지속적으로 입증하고 있고 앞으로도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절대 할 수 없는 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최근에 감독도 최악의 모습으로 토트넘은 확실하게 이야기해서 절대 우승못하는 팀이고 적당히 상위권에 유지하고 선수 팔아먹는 구단이라고 볼 수 있는 팀에서 손흥민 선수가 커리에서 우승없이 이렇게 마무리를 하게 될 수 있다는 점은 큰 아쉬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손흥민 선수 토트넘에서 앞으로 미래는 더 불확실하게 된 1년 연장계약만을 한 상황이라 앞으로 이적이나 여러 부분에서 더 많은 이슈들이 발생하지 않을까 싶다는 점은 매우 안타깝게 되는 것 같네요.
2024.12.07 - [축구] - 토트넘 이적 양민혁 윙어 프로필 및 활약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