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프로야구 유료화 CJENM 티빙 5500원 요금제출시
JI정보모음
·2024. 2. 21. 16:21
KBO프로야구 유료화 CJENM 티빙 5500원 요금제출시에 관련된 정보들을 정리했습니다. 그동안 네이버등에서 무료로 볼 수 있었던 프로야구가 이제는 중계권자 CJENM 으로 선정되면서 2024년 부터는 완전한 유료화로 진행될 것으로 보이는 상황입니다.
1. KBO프로야구 유무선 중계권 사업 CJENM
KBO 프로야구는 2024년을 앞두고 중계권 관련 협상들을 벌였으며 네이버를 비롯한 통신 3사의 컨소시엄 그리고 CJ ENM 이 경쟁한 끝에 가장 많은 금액을 써낸 CJ ENM이 중계권자로 선정이 되었는데요. 연간 약 450억원 수준의 금액을 입찰하였다고 알려졌으며 CJ ENM의 플랫폼 티빙의 성장을 위한 투자로 앞으로 티빙에서 프로야구가 보여질 것으로 보이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과 함께 최근에 프로야구 유료화에 대한 이야기들이 지속적으로 언급이 되었는데요. 실제로 기존에 쿠팡에서 K리그를 완전한 유료화로 전환한것과 마찬가지로 CJ ENM도 프로야구를 이제는 유료화 된다는 것인 현실화 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CJ ENM에서는 무료화등을 고려했지만 실제로 광고형 요금제 출시에 따라서 프로야구 중계서비스는 유료로 진행할 것임을 밝히고 있습니다.
2. KBO 프로야구 유료화 티빙
한국 KBO프로야구의 중계권자 티빙은 2024년 프로야구 중계를 앞두고 여러 이슈들을 만들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큰 이슈는 그동안 무료로 제공되던 온라인 중계등을 유료로 전환할 것인가에 대한 여부였습니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 OTT 운영사 티빙은 프로야구 중계를 유료화 할것으로 여러 기사들이 나오고 있으며 이것에 맞추어서 티빙 광고형요금제 (AVOD) 에 프로야구 중계서비스를 포함시키며 광고가 노출되지만 저렴한 요금제 출시와 함께 프로야구에 대한 유료화를 결정지은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의 티빙요금제에 비해서는 4000원 정도 저렴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광고형요금제이므로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또한 화질등의 경우에도 제한이 될 수 있고 실제로 서비스가 등장해야 이런 부분들을 체크해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프로야구는 돈내고 보셔야 합니다 !!
프로야구의 보편적 시청권에 관련된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있었지만 CJ ENM 과 KBO 프로야구 한국야구위원회 협의끝에 2024년 부터는 프로야구를 보려면 티빙에 가입하여 돈을 내고 티빙에서 보셔야 하게 된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뭐 선택에 따라서 5500원이라는 돈을 낼 정도로 프로야구를 좋아하시면 보시면 되고 아니면 안보시거나 혹은 유튜브 구단영상등을 참고하는 수준에서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과연 프로야구의 미래는 어떻게 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
이제 그냥 스마트폰으로 자주 보던 그런 프로야구는 이제 없게 되었습니다. 돈 내고 볼수야 있겠지만 과연 ?!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잘 살펴보셔야 겠네요.
https://www.corpinfo.net/2023/08/k-cj.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