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오클랜드 어슬레틱스와 박효준 선수의 메이저리그 진출
JI정보모음
·2024. 3. 25. 11:04
MLB 오클랜드 어슬레틱스의 박효준선수가 메이저리그 로스터에 합류하게되었는데요.마이너리그등의 긴 인고의 시간을 거쳐 초청선수로 참가하면서 2024년 메이저리그 시범경기에서의 맹활약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개막엔트리 진입 실패했습니다.
1. 오클랜드 어슬레틱스
오클랜드 어슬레틱스는 캘리포니아 오클랜드를 연고지로 둔 메이저리그 (MLB) 아메리칸 서부지구 소속의 야구단입니다. 월드시리즈 9회 우승에 빛나는 명문팀으로 알려진 곳이며 스몰마켓팀이지만 꾸준하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팀이기도 합니다.
아메리칸 리그 창립 멤버이자 리그에서 가장 많은 꼴찌를 기록한 적도 있지만 뉴욕 양키스 다음으로 리그우승 및 월드시리즈 우승이 많은 팀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과거 72년 ~ 74년에는 월드시리즈 3연속 우승이라는 영광의 역사들을 만들어내기도 한 팀입니다.
한국에서는 유명하지는 않지만 한국 선수들이 마이너리그등을 도전했던 팀이기도 한데요. 이상훈 선수를 비롯하여 김성민 선수 그리고 2024년에 시범경기등에 초청선수로 시작하여 마이너리그에서 시작하는 박효준 선수가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개막엔트리 진입은 실패했네요... 시범경기 성적을 보면 말도 안되는 상황이지만 실제로 자주 일어나는 일들이기는 합니다
2. 박효준
박효준선수는 1996년생 내야 및 외야 유틸리티로 우투좌타이며 야탑고 출신으로 마이너리그부터 시작하여 메이저리그에 도전하고 있는 선수입니다.
이름 : 박효준
나이 : 1996년 4월 7일
소속사 : 에이스펙코퍼레이션
소속팀 : 오클랜드 애슬레틱스 산하 마이너리그
박효준 선수는 국내 프로야구를 도전하는것이 아니라 2015년 고등학교 졸업 이후에 바로 야탑고에서 메이저리그 국제 아마추어 자유계약을 통해서 뉴욕양키스 산하 마이너 펄래스키 양키스에서 메이저리그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이후에 A / A+ / AA / AAA 등 미국 마이너리그의 단계들을 잘 밟아왔으며 트리플A에서의 활약을 바탕으로 꾸준하게 메이저리그 도전을 해왔는데요.
2021년등에서는 트리플A에서 최고의 타자중 하나로 인정받을 정도로 뛰어난 활약을 펼치기도 하였지만 콜업이 되지 않으면서 답답함을 토로하기도 하였으며 메이저리그에서 한타석 이후에 다시 마이너리그로 강등되는등 많은 어려움을 겪기도 하였습니다.
다만 최근에 2023년 11월부터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 마이너 계약을 체결하였고 2024년 메이저리그 시범경기에서는 좋은 성적을 거두었는데요. 초청선수로 메이저리그 로스터에 진입하기 어렵다는 여러 예상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력으로 증명을 했지만 엔트리 진입에 실패하면서 마이너리그로 내려갔습니다.
시범경기 성적은 다음과 같이 살펴볼 수 있습니다.
21경기 44타석 42타수
21안타 1홈런
5득점 9타점 2도루
타율 500, 출루율 500, 장타율 690, OPS 1.190
정말 어마어마한 성적을 거두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런 여러 예상이 있었는데 엔트리 진입에 실패를 한것인데 솔직히 좀 말이 안됩니다.
정말 잘 해왔던 박효준 선수의 메이저리그 진출 및 활약을 기대해보겠습니다.
정말 웃긴 오클랜드 xx 들인데 오클랜드 감독 마크 콧세이에 딸면 박효준의 기량이 문제가 아니라 팀 구성에 따른 결정을 했다고 하는데요. 메이저리그 자체가 확실히 돈으로 움직이는 리그이다보니 해외에서 온 선수들에 대한 부분 그리고 로스터 진입에 있어서 연봉등 여러가지 요소들이 결정되는 점은 참 아쉬운 부분입니다.
시범경기에서 그렇게 잘해도 로스터 진입을 실패할수도 있으니까요.
2024.03.20 - [스포츠] - 마이너리그로 향하는 고우석 그리고 메이저리거 이정후
2024.02.20 - [스포츠] - KBO 한화이글스 복귀 투수 류현진 한화우승전력 가능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