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타이거즈 선발 용병과 양현종 그리고 약점
JI정보모음
·2024. 4. 28. 13:28
기아타이거즈 선발 용병과 양현종 그리고 약점등에 대한 이야기들을 간략하게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그동안 좋은 투수들을 잘 모아왔던 기아타이거즈 이번에 용병 네일과 크로우까지 잘 해주면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지만 분명한 약점도 있습니다
1. 기아타이거즈 선발
야구에서 선발투수는 정말 매우 중요합니다. 몰론 중간불펜투수와 마무리투수도 중요하지만 긴 이닝을 버텨내야하며 경기를 승리로 이끌 수 있어야 하며 승리투수 조건이상으로 충분히 활약을 해주어야 승리를 가져오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모든 KBO 프로야구 팀들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외국인 투수들을 용병투수로 뽑아서 선발투수로 활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기도 합니다.
기아타이거즈도 마찬가지로 선발투수들이 매우 중요하고 이러한 선발투수진을 완벽하게 갖춘 팀들은 최상위권의 성적을 유지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고 있는데요. 몰론 최근에 투저타고에 따라서 타선이 강력한 엘지 같은 팀들의 예외도 있지만 여전히 선발진은 매우 중요하며 우승까지 가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부분에서 기아타이거즈는 분명히 강력한 선발진을 구축하고 있지만 분명한 약점들도 보이고 있으며 이러한 약점에 따라서 연패를 하고 있기도 한데요. 1위를 기록하고 있고 아직까지는 승수에 있어서 여유는 있지만 시즌 초반이기 때문에 조금 더 많은 부분 약점을 보완할 방법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특히 부상선수에 대한 아쉬움이 큽니다.
2024년 우승을 위해서 달리는 중인 4월까지 1위를 기록하는 기아 타이거즈의 선발진은 다음과 같이 살펴볼 수 있습니다.
1선발 : 크로우
2선발 : 네일
3선발 : 양현종
4선발 : 이의리
5선발 : 윤영철
위와 같은 순서대로 로테이션을 예정하며 시작했던 기아타이거즈의 선발투수진은 네일이 최고의 활약을 펼치며 강력한 1선발급 용병투수들을 보유하게 되었지만 반면에 이의리의 부상 그리고 대체선발등으로 활약할 수 있는 임기영 선수의 부상등으로 인하여 큰 어려움을 겪는 중입니다.
아래는 기아 타이거즈 2024년 4월 28일 현재의 투수진 라인업입니다.
네일과 크로우의 용병투수진이 KBO 최고수준의 선발투수로 건재하며 양현종 선수는 분명 구위는 예전보다 떨어졌지만 3선발 수준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윤영철 선수도 2023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5선발 자리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다만 국내 1선발이나 마찬가지로 150km 이상의 빠른볼을 던지는 이의리 선수의 부상에 따라서 선발 로테이션의 한 자리가 제대로 채워지지 않았고 이러한 대체선발로 활약할 수 있는 임기영 선수마저 부상으로 인하여 뛰지 못하는 상황이라 선발 한자리의 문제가 기아타이거즈의 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현재 대체선발로 나오고 있는 김건국 그리고 황동하 선수와 김현수 선수등이 있지만 선수들 모두 대체선발 등판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이고 있기도 합니다. 이런 부분은 실제로 기아의 패배로 이어지기도 하였으며 이로 인한 패배들이 쌓이게 되면 1위를 달리고 있는 기아의 약점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2024.03.28 - [스포츠] - 기아타이거즈 3연승 활발한 타선 그리고 강력한 투수진
2. 기아타이거즈 선발진 과연?!
기아타이거즈와 관련해서 선발진의 여러 위기에 따라서 트레이드에 대한 이야기들도 나온적이 있는데요. 심재학 단장은 트레이드는 거의 가능성이 없다고 발언하고 있으며 실제로도 선발투수를 트레이드 한다는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분명히 쉽지는 않다고 보여집니다.
결론적으로 기아의 우승을 위해서는 선발진의 분발이 필요하고 특히 용병투수들이 너무나도 잘해주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국내 선발들의 분발이 필요합니다. 여기에는 이의리 선수가 매우 중요한데요. 국내 에이스급 투수로 성장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이기 때문에 부상을 빠르게 이겨내고 돌아와서 선발로테이션에 합류한다면 다시 한번 기아타이거즈의 막강함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네요.
시즌이 매우 길고 이런 부분에서 분명히 여러가지 아쉬움이 있을 수 있지만 최근 기아타이거즈의 약점으로 지적되는 유일한 부분은 선발투수 부분에서 이의리 선수의 빠른 쾌차 그리고 임기영 선수와 함께 얼른 복귀해서 다시 한번 달려보면 좋겠네요.
2024.04.13 - [스포츠] - 문거김 기아타이거즈 김도영 차세대 KIA 중심타자 홈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