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타이거즈 상승세를 이끌고 있는 선발투수 용병 앤더슨 매디나에 관련된 정보들을 정리하였습니다. 확실히 선발투수가 안정되고 용병투수들이 잘 하면 높은 순위로 이끌어갈 수 있는 것이 프로야구 인 것 같은데 확실히 기아 선발투수들이 잘하네요
1. 기아타이거즈 선발투수
기아타이거즈는 감독교체를 비롯하여 용병교체등 많은 문제들을 이겨내고 2024년에 접어들면서 우승이 가능한 전력을 갖추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나성범을 중심으로 박찬호 김도영 최원준등 타선의 강력함을 구축했으며 선발투수진에서는 양현종 이의리 윤영철이라는 확실한 국내선발을 구축하기도 하였던 부분들이 강점으로 만들어냈습니다. 게다가 용병투수들은 기대감을 가지고 윌 크로우와 제임스 네일 이 괜찮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좋은 활약을 기대했는데요.
몰론 나성범의 부상과 임기영 황대인등 주축의 부상등이 이어지면서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서건창의 부활과 최형우의 노장투혼등이 더해지면서 꽃범호 감독님과 하나의 팀으로 만들어지면서 좋은 성적을 만들어내고 있는 중입니다.
여기에는 확실히 강력한 기아의 선발투수진이 구축되어있다는 점이 강점으로 나타나고 있고 국내 선발 양현종 이의리 윤영철의 확실한 좌완 선발진도 있지만 용병투수들의 강력함도 확실히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기아의 용병 선발투수 윌크로우와 제임스 네일 선수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2. 기아타이거즈 용병투수 : 윌크로우 제임스 네일
확실히 KBO 프로야구는 용병투수들을 잘 뽑으면 성적이 좋아질 수 밖에 없는 구조라서 그런지 이번 기아 용병투수들의 현재까지 성적을 보면 이 선수들이 너무 잘 하고 있는 상황이라 기아타이거즈의 좋은 성적을 기대해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1) 윌 크로우
윌 크로우 선수는 기아타이거즈 용병투수로 2024년에 함께하고 있는 미국출신의 선발투수입니다. 1994년생으로 워싱턴과 피츠버그등의 메이저리그를 거쳐 KIA와 1년 총액 100만달러에 계약을 한 선수입니다.
외국인투수 시장에서 메이저리그 커리어가 좋은 선수이면서도 어린 나이에 KBO로 영입을 해왔던 부분 때문에 매우 높은 기대감을 받고 영입된 선수이며 실제로 메이저리그에서 선발 로테이션을 돌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난 실적을 만들어낸 적이 있기 때문에 확실히 좋은 투수라는 기대감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입니다.
최고 154km 에 이르는 빠른 패스트볼이 압권이며 슬라이더를 바탕으로 강력한 구위를 자랑하는 크로우 선수입니다. 몰론 기복이 있는 모습과 함께 체력적인 한계를 드러내면서 평균자책점 부분에서는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2024년 4월 6일 현재 2승 1패를 기록하면서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점차 안정감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크로우 선수의 활약이 더해진다면 더 강력한 선발진을 기아타이거즈가 구축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제임스 네일
제임스 네일 선수는 1993년 생으로 세인트루이스를 거쳐 2024년에 기아타이거즈로 영입된 미국출신 선발투수입니다. 기아타이거즈와는 1년총액 70만 달러에 계약을 했으며 이적료는 25만 달러 수준으로 총 95만 달러 수준의 계약이 이루어졌다고 알려졌습니다.
MLB에서의 성적이 엄청난 선수는 아니지만 아주 좋은 제구력과 함께 실제 경기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이면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KIA의 선발투수입니다.
실제로 기대했던 크로우 선수에 비해서 더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네일 선수는 기아의 에이스 선발투수로 나서면서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경기 모두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하였고 방어율은 0.75라는 엄청난 수준으로 뛰어난 활약을 하고 있는데요.
2023년 시즌의 대박용병이라고 하는 에릭 페디와 같은 스위퍼를 주무기로 하고 있으며 이 마구와 같은 스위퍼는 엄청난 위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게다가 안정적인 제구력을 바탕으로 KBO에 빠르게 적응하며 좋은 실력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싱커성의 다양한 변화구들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확실히 좋은 선수라는 점을 증명해내는 중입니다.
확실히 전력자체가 좋다고 평가를 받는 기아타이거즈 앞으로 나성범 선수와 임기영 선수등이 돌아오면 더 강력해진 모습들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4.03.27 - [스포츠] - 노장의품격 기아 외야수 최형우 첫 홈런
https://www.corpinfo.net/2023/10/kia.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