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웅 이재현 삼성 라이온즈 승리를 이끄는 내야 유망주들에 대한 정보들을 정리하였습니다. 최근 대구 삼성 라이온즈의 상승세는 이 두 선수의 활약 그리고 현재 삼성최고의 타자인 구자욱 선수의 활약 그리고 특급 불펜진의 활약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1. 2022년 삼성 신인드래프트 김영웅 이재현
김영웅과 이재현 선수는 삼성라이온즈의 3루와 유격수를 책임지고 있는 내야수로 2003년생 동갑내기 선수입니다. 2022년 신인드래프트의 삼성라이온즈 1차지명 그리고 2차 1라운드 지명을 받은 타자들로 삼성에서 큰 기대를 가지고 뽑은 야수들입니다.
이재현 선수는 서울고 출신으로 유격수 자리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김영웅 선수는 양산 물금고 출신으로 유격수 및 3루수등으로 내야수의 중심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이재현 선수의 경우에는 1차지명으로는 2009년 이후에 1차 야수 지명은 처음이라고 할 정도로 잠재력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이며 2022년 신인시즌부터 주전 유격수와 같이 활약하여 7홈런으로 장타툴까지 증명하기도 하였는데요. 1군무대에서 자리를 잡으면서 정말 뛰어난 실력을 보여주기도 했었습니다.
또한 김영웅 선수의 경우에는 뛰어난 파워툴을 가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장타력에 장점을 가지고 있는 선수인데요. 지명 이후에 많은 경기에 나서지는 못했지만 점차 출전시간을 늘려가며 2024년에는 제대로 터졌다는 평가를 받으며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입니다.
그동안 삼성라이온즈는 타선의 약점등으로 인해서 하위권으로 평가를 받기도 했지만 그러한 평가를 완전하게 뒤집으며 이 두선수의 활약에 따라서 연승 그리고 순위를 상승시키고 있는 중입니다. 특히 이 두 선수는 굉장히 어린 선수들로 차세대 삼성 라이온즈의 중심 타자들로 자리할 수 있는 선수들이기 때문에 더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2. 김영웅 이재현 의 2024년 유망주가 아닌 중심타자로
2024년 KBO 프로야구 시즌 초반은 김영웅 선수와 이재현 선수의 활약으로 삼성라이온즈가 점차 힘을 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게다가 장기계약으로 안정적인 계약을 완료한 구자욱 선수의 활약까지 더해지면서 중심타선의 강력함을 보여주고 있는 중인데요.
김영웅 선수는 3년차 시즌으로 이재현 선수의 부상 및 재활에 따라서 유격수로 시작하여 23경기 타율 3할이상의 높은 타격능력과 함께 5홈런으로 장타력까지 뽐내고 있는 중입니다. 몰론 시즌이 끝날때까지는 많은 성적변화들이 있겠지만 좋은 활약을 더하는 모습을 보이며 삼성 타선의 강력함을 더하고 있고 잠재력을 뽐내고 있는 중인데요.
수술이후에 복귀한 이재현 선수도 바로 출전하면서 복귀 8경기 타율이 3할이 넘을 정도로 뛰어난 타격능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2홈런을 때려내며 홈런등 장타력을 뽐내고 있습니다.
김영웅 이재현 두 선수 모두 삼성이 가장 부족했던 장타력을 메꿔줄 수 있는 선수이며, 내야수의 중심으로 자리할 수 있는 선수라는 점에서 삼성 라이온즈의 기대가 가장 큰 부분인데요. 동갑내기 선수로 2003년생의 어린 선수들의 활약이 이어지며 승리를 만들어내는 점에서 삼성의 앞으로의 가능성이 매우 기대가 되는 상황입니다. 화이팅입니다!!
2024.04.09 - [스포츠] - KBO 최단신 삼성 김지찬 선수 대타홈런 그리고 통산홈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