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우성신 이우성 1루수 기아에서의 성공신화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그동안 여러 팀들을 이동하고 기아타이거즈에서 이범호 감독 아래에서 정말 기아의 중심타자로 기아의 1위를 만드는데 활약하고 있는 이우성 선수에 대한 이야기를 정리했습니다
1. 기아타이거즈 이우성
기아타이거즈의 1루수이자 우익수등으로 활약하고 있는 이우성 선수는 1994년생으로 2013년 2라운드 두산의 지명을 받아서 선수생활을 시작한 선수입니다. 상무피닉스 야구단을 거쳐 두산 그리고 NC 다이노스 그리고 기아타이거즈와는 이명기 선수와의 1:1 트레이드로 기아타이거즈로 트레이드 된 선수이기도 합니다.
이우성 선수는 지명 거의 10년만에 꽃을 피우기 시작한 선수입니다. 그동안 거포로서 장타력을 가지고 있는 타격재능 측면에서 인정을 받기도 했지만 성장의 정체 그리고 장타툴 급감으로 아쉬움을 드러내기도 했는데요. 이러한 부분 때문에 두산에서도 NC다이노스로 트레이드 그리고 기아타이거즈까지 트레이드를 통해서 영입되었으며 기아에서 재능을 꽃피우고 있습니다.
기아타이거즈에서는 2023년부터 꾸준한 활약을 보여주었으며 타격과 주루능력까지 보여주는 툴 플레이어로 활약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이러한 성공적인 스텝업을 바탕으로 2024년에는 최원준등이 자리잡는 외야수 자리에서 기아타이거즈의 사정에 따라서 1루수로도 포지션을 확대하면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중입니다. 10년이 넘었던 1루수 복귀인데 안정적인 수비를 보여주고 있으며 나성범의 이탈등 기아 타이거즈 중심타선을 이끌어가고 있는 이우성 선수입니다.
이우성 선수는 이범호 감독님과의 감동적인 내용들이 썸타임즈 정근우와의 연락에서 알려지기도 했었는데요. 아직 어린 나이니까 포기할 나이가 아니다 라면서 이범호 당시 코치를 믿고 타격쪽으로 좀 더 해보자는 말과 함께 좋은 활약을 펼쳤으며 결혼도 하면서 안정된 부분이 더 힘이 되면서 첫 억대연봉까지 성공신화를 만들어냈습니다.
그리고 2024년에는 1루수로 포지션을 확대하면서 외야수와 1루수 자리에서도 멋진 활약을 더하고 있는데요. 기아타이거즈가 1위로 치고 올라가는 동안에 나성범의 부상으로 인한 공백을 완벽하게 메꿔주면서 기아타이거즈의 중심타자로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이우성 선수입니다.
2. 기아 이우성 1루수
이우성 선수가 1루수로 자리잡으면서 그동안 기아타이거즈의 고민이었던 1루수 자리에 대한 완벽한 해결이 되었다는 평가들이 많은데요. SSG랜더스에서 임석진선수까지 트레이트하며 여러 선수들을 시험했던 기아의 1루수가 이우성 선수가 자리잡으면서 외야진에서도 용병타자 소크라테스 그리고 최원준 곧 돌아올 나성범 선수까지 강력한 외야진을 구축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창진과 외야수로 수비쪽에서 엄청난 능력을 보여주는 김호령 선수까지 이우성 선수와 함께 여러 방면의 외야수들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냈습니다.
최근 이우성 선수의 페이스는 상당히 좋은데요. 홈런도 때려내고 있으며 높은 타율을 유지하면서 중심타선에서 많은 타점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게다가 앞에 김도영 선수의 활약도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나성범 선수만 복귀한다면 이우성 나성범 최형우로 이어지는 리그 최강급의 타선을 만들어낼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실 그동안 눈에 띄는 선수는 아니었지만 기아 타이거즈에 와서 점차 성공신화를 써내려가는 이우성 선수인데요. 이번시즌 기아타이거즈는 여러 선수들의 활약도 있지만 서건창과 이우성과 같은 여러 선수들의 성공신화를 통해서 더 좋은 활약을 하고 있는 만큼 한번 제대로 기대를 해봐도 되는 시즌이 아닐까 싶습니다. 기아 화이팅입니다 !!
2024.04.13 - [스포츠] - 문거김 기아타이거즈 김도영 차세대 KIA 중심타자 홈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