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마드리드 음바페 데뷔골 그리고 슈퍼컵 우승 스쿼드
JI정보모음
·2024. 8. 15. 22:06
레알마드리드 음바페 데뷔골 그리고 슈퍼컵 우승에 대한 이야기들을 담아보려고 합니다. 전세계 최고의 스트라이커라고 불리우는 음바페 선수 결국 레알마드리드로 이적을 했고 이제 새로운 팀에서 데뷔골 그리고 수많은 우승들을 만들어낼 예정입니다
1. 레알마드리드 음바페
1998년생 프랑스의 공격수 킬리안 음바페 선수는 메시 그리고 호날두의 뒤를 이어 세계최고의 공격수라는 칭호를 얻어낸 선수입니다. 파리생제르망 FC에서 뛰면서 메시 네이마르 그리고 한국의 이강인 선수와도 인연이 있던 프랑스 최고의 공격수인데요.
간단하게 음바페 이력만 정리하면 19세의 나이로 2018년 프랑스월드컵 우승을 이끌었던 선수이기도 하며 개인적으로 프랑스 리그1 득점왕 5회 그리고 올해의 선수 4회를 비롯하여 PSG 소속으로 15개의 트로피를 들어올릴정도로 유럽최고의 공격수중 하나라고 평가를 받는 선수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2024년 레알 마드리도 이적을 확정하였습니다 !!
레알마드리드는 이미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할 정도로 강력한 팀이지만 이번에 음바페의 영입이 확정되면서 더 강력한 팀을 구축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비니시우스와 벨링엄이라는 최고의 공격진에 음바페가 더해지면서 새로운 지구방위대 (뉴 갈락티코) 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중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음바페 선수는 데뷔전인 슈퍼컵 (챔피언스리그 우승팀 VS 유로파리그 우승팀) 의 경기에서 데뷔골을 터트리면서 우승을 만들어냈는데요. 후반 14분 발베르데의 골 그리고 후반 24분 음바페 선수가 레알마드리드에서의 첫골을 기록하면서 완벽한 우승을 만들어냈습니다.
골 장면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확실히 골을 찾아가는 움직임 그리고 마무리까지 완벽한 음바페 선수의 골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음바페 선수가 꿈꾸었던 구단이라고 밝혔던 레알마드리에서 첫골을 더트리며 시작을 완벽하게 만들어냈고 이런 부분때문에 앞으로 팬들도 엄청난 기대를 하고 있는 중이기도 합니다.
2024.06.06 - [스포츠] - 세계최고공격수 음바페 레알 마드리드 이적 및 FA 이적료 인스타
2. 레알마드리드 슈퍼컵 우승스쿼드
레알마드리드의 슈퍼컵 우승 스쿼드를 보면 앞으로 레알마드리드의 공격진이 어마어마함을 볼 수 있는데요.
아래 이미지로도 확인하실 수 있겠지만 레알마드리드의 슈퍼컵 우승스쿼드는 433포메이션을 기본으로 하여 비니시우스 - 음바페 - 호드리구 톱을 중심으로 벨링엄 - 발베르데 - 추아메니 의 미드필더진 그리고 멘디 - 뤼디거 - 밀리탕 - 카르바할 의 수비진에 골키퍼는 쿠르투아 선수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호드리구와 음바페 그리고 비니시우스의 삼각편대는 스피드에 있어서는 전세계 최고의 공격진을 자랑하여 호흡만 제대로 맞춘다면 상대편 수비진에게 악몽을 선사할 수 있을 정도로 쩐다 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토니 크로스가 은퇴하였지만 공격진을 지원하면서도 빠르게 공격을 마무리할 수 있는 벨링엄이 건재하며 발베르데와 추아메니 선수가 지원하고 있는 미드필더진은 레알마드리드를 견고하게 만드는 지원역할을 잘 해내고 있는데요.
특히 벨링엄 선수는 미쳐날뛴다 이런 표현이 어울릴 정도로 그가 미쳐날뛰면 비니시우스와 음파베 그리고 호드리구에게 공간이 생기고 그 공간에 돌파하는 이 세명의 빠른 선수들은 상대팀에게는 정말 악몽 그자체라고 평가가될만 할 것 같습니다.
수비진은 알라바가 복귀하고 하면 빌드업 과정에서도 원할한 모습들이 이어질 수 있고 여전히 탄탄한 모습을 보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수비수보강을 위해서는 로메로 영입과 같은 여러 이야기들도 있는 상황이긴 합니다.
여튼 전반적으로 레알의 공격진은 슈퍼컵만 봐도 미쳤다 찢어버린다라는 수준이고 선수들 컨디션 조절 및 음바페와 조합만 제대로 맞춰진다면 앞으로도 레알마드리드는 무시무시한 공격진의 능력을 제대로 보여줄 것 같습니다. 기대가 되기도 하네요 !!
2024.03.12 - [스포츠] - 레알마드리드 현재와 미래 듀오 비니시우스 벨링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