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인앤트레이드 영입 이지영 SSG랜더스의 복덩이 포수
JI정보모음
·2024. 4. 11. 10:45
사인앤트레이드로 영입된 SSG랜더스의 복덩이 포수 이지영 선수 노장으로 분류되는 나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SSG랜더스의 반등을 이끌어내고 있으며 시즌 초반 4할의 타율 그리고 안정감을 주는 포수로 이지영 선수에 대한 정보를 살펴봅니다
1. SSG랜더스 이지영 포수
이지영 포수는 1986년생의 포수로 2008년 신고선수로 삼성라이온즈에서 부터시작하여 삼성의 왕조를 함께 했던 포수이며 2019년에는 트레이드로 키움히어로즈 그리고 2024년부터는 SSG랜더스로 영입된 포수입니다.
2023년 키움히어로즈와의 계약이 마무리되면서 FA 시장에서의 기회를 얻었지만 노장이라는 이유로 키움이 애매한 포지션을 취했고 포수가 급하던 SSG랜더스에서 사인앤트레이드의 방식으로 현금 2억5000만원 그리고 2025년 신인드래프트 3라운드 지명권으로 영입을 완료했습니다. 계약은 2년 연봉총액 3억5천만원 + 5000만원으로 총 4억원 수준의 계약입니다.
이지영 포수는 인천서화초 - 신흥중 - 제물포고를 나온 인천출신의 포수이기도 하며 과거에 SK와이번스에서의 인연이 두번정도 있었지만 삼성에서 시작하고 트레이드로 키움 히어로즈로 갔기 때문에 (김동엽 - 고종욱 삼각트레이드) 인천과의 인연이 없었지만 돌고돌아 2024년 SSG랜더스로 인천과의 인연을 다시 시작하였습니다.
.
이지영 선수는 포수라는 포지션에서 엄청나게 뛰어난 선수는 아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꾸준함을 보여주었던 선수이며 묵묵하게 여러 자리에서 빽업부터 주전 그리고 국대까지도 꾸준함을 보여주었던 선수이기도 합니다. 특히 안정적인 수비를 바탕으로 하여 포수 자리에서 좋은 활약을 할 수 있는 선수입니다.
또한 적극적인 타격을 통해서 한방을 보여줄 수 있는 선수이기도 하면서 포수로서의 안정감을 보여줄 수 있는 포수이며 삼성의 여러 우승경험을 비롯하여 키움에서의 활약등 오랜 경험들이 꽤 뛰어난 포수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SSG랜더스는 그동안 이재원이라는 포수에게 큰 의지를 했지만 부진으로 인하여 상호계약해지를 했고 김민식 선수의 영입을 비롯하여 유망주 조형우 선수등에게 많은 기대를 했지만 기대치만큼의 활약은 아니었다고 보는 상황이었는데요. 분명히 지명권 출혈등의 문제들이 있었지만 이지영 선수의 영입을 기대했는데 실제로 영입하면서 많은 좋은 효과들을 만들어내는 중이기도 합니다.
2024.02.07 - [스포츠] - SSG랜더스 포수 이지영 김민식 조형우 박대온
2. 4할타자 이지영 ?!
SSG랜더스는 이지영 선수 영입이후에 FA계약을 했던 김민식 선수보다는 이지영 포수와 앞으로 최고 유망주중에 한명인 조형우 포수에게 많은 기대를 했고 실제로 캠프등부터 이지영 선수를 주전으로 조형우 선수가 빽업을 보는 구조로 시즌을 시작하였는데요.
몰론 앞으로 이지영 선수의 체력에 따라서 교체를 할 수 있는 김민식 박대온 (2차드래프트) 선수가 있는 만큼 포수 운영측면에 있어서는 여러 방향성을 만들어낼 수 있는 상황이기는 합니다. 다만 이지영 선수의 활약이 너무 좋은 상황이라 꾸준하게 이지영 선수가 주전으로 기회를 받고 있는 중입니다.
최근 이지영 선수는 정말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는 중입니다. 수비적인 부분에서의 안정감은 원래부터 좋은 편이었고 투수들에게 주는 안정감 자체도 매우 뛰어난 경험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몰론 도루저지등의 경우에는 전성기에 비해서 약간은 많이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오히려 타격적인 측면에서 하위타선을 이끌면서 엄청난 모습을 보여주는 중입니다.
2024년 4월 10일까지 14경기 4할9리라는 엄청난 타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5타점으로 타점까지 기록하면서 SSG랜더스의 승리를 이끄는데 많은 활약을 보이는중입니다. 원래부터 2할 후반대의 통산 타율을 기록하고 컨택이 좋은 타자로 알려져 있으며 SSG랜더스에 쏠쏠한 활약을 해주고 있는 이지영 선수입니다.
그동안 고생했던 포수 포지션에서 안정감이 있는 이지영 선수의 활약에 따라서 앞으로 SSG랜더스의 순위도 더 좋아질 수 있는데요. 선발투수진의 악재들이 좀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좋은 선수들의 좋은 활약이 이어지는 만큼 더 많은 좋은 경기들을 기대해보겠습니다.
2024.04.04 - [스포츠] - SSG랜더스 센터라인 박성한 그리고 최지훈 완벽한 세대교체
https://www.corpinfo.net/2023/10/blog-post_1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