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배구 대전 정관장 반야 부키리치 배구천재 아웃사이더히터에 대한 내용들을 담아봤습니다. 반야 부리키치선수는 2023년시즌부터 활약하여 이번시즌 대전 정관장 레드스파크스에 활약하고 있고 아포짓에서 아웃사이더히터로도 좋은 활약을 이어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 반야 부키리치
반야 부키리치 선수는 1999년생 세르비아 출신의 여자배구 선수입니다. 198cm의 엄청난 신장으로 아포짓 스파이커 주 포지션으로 뛰고 있으며, 최근에는 아웃사이더히터로 변신하면서도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세르비야 여자배구 국가대표팀이기도 하며, 2023/24 시즌 김천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소속으로 그리고 2024/25시즌에는 대전 정관장 레드스파크스 소속으로 뛰면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vanja_bukilic/)
부키리치 선수는 커리어 첫프로입단을 대한민국 여자배구로 시작한 여자배구 용병선수입니다. 2023년 5월 대학교를 졸업하고 커리어첫 프로입단으로 외국인선수 드래프트에서 김천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에 지명되었으며, 준수한 공격력을 바탕으로 하여 득점3위까지 해내면서 시즌을 잘 치뤄냈고 다음시즌이 기대되기도 했었는데요. 다만 한국도로공사의 사정으로 트라이아웃에서는 정관장이 지명을 하면서 V리그에서 다시 한번 활약을 이어갈 수 있었는데요.
https://www.youtube.com/watch?v=9yYfFnUg5Qk
메가왓티 퍼티위와 재계약으로 아포짓 스트라이커가 있는 대전 정관장에서는 고희진 감독아래서 리시브가 중요한 아웃사이드 히터 포지션으로 변경하면서 컵대회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특히 메가 - 부키리치로 이어지는 쌍포는 정관장의 주요 득점이자 강력한 파괴력을 보여주었는데요. 결승까지 진출하는데 부키리치 선수의 활약이 정말 엄청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코보컵에서 케미맛집 메가와티 & 부키리치 진짜 대단했습니다 ㅋ 확실히 정관장 이 두선수가 잘하고 시너지가 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많은 승리들을 가져오면서 좋은 성적을 만들어낼 수 있었고 앞으로 시즌에서도 충분히 정관장이 기대되는 부분이 마로 메가 부키 선수들에 대한 기대감이 높습니다.
2024.10.05 - [스포츠] - 여자배구 V리그 정관장 주포 메가 프로필 및 히잡 무슬림 인도네시아
2. 아웃사이더히터 부키리치
배구 포지션에서 아웃사이더히터 (Outside Hitter , OH) 세터에게 토스를 받고 상대팀 블로킹을 피해 공을 때리는 윙 스파이커 포지션의 하나로 왼쪽사이드에서 공격을 주로 하면서 리시브를 하는 포지션으로 과거 레프트라고 불리던 포지션을 말하며, 2명의 선수가 대각으로 맞물려 1명은 전위, 1명은 후위가 되면서 전위 아웃사이드히터는 서브리시브, 팀내 제1 또는 제2 공격옵션이 되고, 후위 아웃사이드 히터는 리베로를 보조하는 리시브와 디그 그리고 중앙후위공격을 담당하는 포지션을 말합니다.
공격력 수비력 그리고 지구력까지 모두 뛰어난 전천후 플레이어들이 뛰는 자리이며 공격과 수비에서 모두 잘해내야 하는 포지션이 바로 아웃사이더히터인데요.
부키리치 선수의 경우에는 원래 다른 포지션에 뛰었지만 부키리치 선수가 리시브가 뛰어난 부분들을 캐치하여 고희진 정관장 감독 아래에서 데뷔이래 처음 리시브를 받아본다고 했지만 너무 잘해서 배구천재 소리까지 들을 정도로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대회에서 가능성을 보여주는 부키리치 그리고 메가의 쌍포라인의 공격력은 앞으로도 정관장의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음을 제대로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대전 정관장 레드스파크스 메가 부키리치 쌍포의 활약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