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최소경기 통산 160승 달성 투수 김광현에 관련된 이야기들을 간략하게 정리하였습니다. 역대 4번째이며 KBO에서 통산 160승을 달성하였다는 것은 그만큼 많은 승리를 위해 노력해왔고 그 결과들을 만들어낸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 SSG랜더스 김광현
SSG랜더스 김광현선수는 2007년 SK와이번스 부터 시작해서 현재의 SSG랜더스까지 우승왕조와 현재의 우승까지 함께하고있는 KBO최고의 좌완투수입니다. 메이저리그 세인트루이스에서도 활약하였고 좋은 활약을 했었지만 코로나19와 관련된 여러 문제들로 인하여 국내 복귀를 하기도 했는데요. 2022년 SSG랜더스의 와이어투와이어 우승도 함께 하며 SSG랜더스의 역대 최고 투수로 여러 기록들을 만들어내는 중입니다.
김광현선수 하면 역시 역동적인 투구폼 그리고 빠른 패스트볼과 메이저리그에서도 활약하게 해준 슬라이더를 꼽을 수 있는데요. 최고의 좌완투수로 그동안 역사들을 많이 만들어왔고 그 투구들을 바탕으로 KBO최고의 투수로 자리매김을 했습니다.
다만 최근에는 아무래도 나이적인 부분 체력적인 부분들이 있어서 과거와 같은 수준의 공은 아니지만 체인지업과 커브등 다양한 변화구등을 섞으며 노련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여 2023년 기준 평속 144.2km 라는 빠른 패스트볼 그리고 여전히 강력한 슬라이더를 바탕으로 좋은 성적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2. 역대최소경기 통산 160승 달성 투수 김광현
KBO에서 통산 160승을 달성한 투수는 송진우 정민철 양현종 이외에는 달성한 선수가 없을 정도로 매우 어려운 기록입니다. 지속적으로 많은 승수를 달성해야 하고 꾸준함을 보여주어야 하는 승리투수인데요. 또한 승리투수의 경우에는 팀이 기록을 도와주어야 하는 만큼 정말 어려운 부분도 있습니다.
이번에 김광현선수는 2024년 3월 29일 삼성라이온즈와의 경기에서 6이닝 1실점 7K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하면서 KBO역대 4번째 160승을 달성했고 이는 358 경기만에 달성한 것으로 종전기록보다 더 낮은 경기에서 더 많은 승리를 기록한 것으로 기록되면서 역대최소경기 통산 160승을 달성하였습니다.
여전히 최고의 활약을 펼쳐주고 있는 SSG랜더스의 리빙 레전드 김광현선수입니다. 2024년에도 여전히 1선발로 나서고 있으면서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과거처럼 리그를 지배하는 MVP 급 실력은 아닐수 있지만 여전히 강력한 존재감으로 1선발로 팀을 위해서 나서는 투수입니다.
이날 SSG랜더스와 삼성의 경기는 모든 점수를 홈런으로 기록하였고 김광현선수의 승리를 만들어냈습니다 !!
2024.03.09 - [스포츠] - 2024년 SSG랜더스 투수 전망 김광현과 선발 불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