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불펜 비밀병기 조병현선수가 완벽한 홀드를 기록하였고 연투상황의 어려움에서도 홀드를 기록하는등 최고의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김택형제대 까지 많이 어려울 수 있는 불펜에 힘이되고 있는 조병현 선수에 대한 내용들을 정리하였습니다.
1. SSG랜더스 투수 조병현
SSG랜더스 우완투수 조병현 선수는 2002년생 세광고를 졸업하고 2021년 2차 3라운드에서 SK와이번스 - SSG랜더스 지명을 받은 선수입니다. 최고 151km 그리고 평균 140대 중후반의 패스트볼을 구사할 수 있는 선수이며 슬라이더 커브 포크볼등의 다양한 변화구들도 소화가 가능한 선수입니다. 게다가 뛰어난 스태미너를 보유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입단 당시에는 2차 3라운드이기 때문에 중간순번 정도의 기대치를 받고 있었고 2라운드 세광고 고명준 선수와 함께 지명을 받기도 하면서 세광고 출신 두 선수에 대한 기대감이 있었는데요. 퓨처스리그등에서 선발수업을 받는등 꾸준하게 퓨처스리그등에서 나왔고 빠르게 상무에 합격하여 군대문제등을 먼저 해결하였습니다.
특히 상무에서는 상무의 마무리투수로 43경기에서 44이닝 2승 2패 17세이브 4홀드 그리고 방어율 2.25라는 준수한 성적을 내면서 SSG랜더스 팬들이 상무제대를 기다리는 선수로 유명하기도 하였는데요. 2023년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을 비롯하여 아시아 선수권대회등 여러 대회등도 참가하였으며 제대 이후에 2024년 시즌에는 1군 캠프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이면서 차세대 불펜 그리고 선발까지 가능한 자원으로 2024년 시즌을 시작하였습니다.
2. 2024년 불펜 비밀병기 조병현
2024년 시즌을 시작하면서 캠프부터 1군엔트리까지 조병현선수는 끝까지 함께하며 많은 기대를 해볼 수 있었는데요. 다만 필승조의 경우에는 아직 경험등 부족한 점이 있을 것으로 판단되어 편한 상황에서 등판 하는것을 시작하였고 등판에서 완벽한 모습들을 보이면서 바로 셋업맨으로 자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숭용 감독을 비롯하여 송신영 수석코치 그리고 배영수 투수코치까지 가장 큰 믿음을 보이고 있는 선수로 2024년 3월 30일 삼성전에는 노경은 고효준 선수들이 위기상황을 어찌어찌 마무리는 했지만 뒤에 이어나올 선수가 부족한 불펜 상황으로 인하여 확실한 계산이 되는 투수가 필요한 상황에서 조병현 선수가 연투로 등판을 하기도 하였는데요.
몰론 연투에 따른 구속저하와 실투등도 있었지만 1실점으로 잘 막아내면서 마무리 문승원 선수에게까지 안정적으로 이닝을 넘겨주면서 좋은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그 전날에는 완벽에 가까운 투구를 보여주었는데요. 한방이 있는 강력한 타자들인 강민호 오재일과 같은 선수들을 확실하게 막아내는 모습으로 좋은 투구를 했습니다 !!
무사만루의 위기에서도 나올 수 있는 불펜의 핵심으로 성장한 조병현 선수인데요. 투구를 하는 모습이 굉장히 역동적이면서 공이 상당히 좋다고 하는것이 패스트볼이 정말 제대로 찍힌다는 표현이 나올 수 있는 선수이며 변화구도 힘있게 들어가는 모습이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영상으로 보실 수 있구요 !!
그동안 노장들에게 의존할 수 밖에 없고 서진용 선수의 재활까지 불펜이 약점으로 지적되는 상황에서 조병현 선수가 타이트한 상황에서도 셋업으로 이닝을 책임져주면서 SSG랜더스의 불펜이 조금 더 강해질 수 있는 상황이 되었는데요.
조병현 선수의 활약으로 한화전의 연패를 이겨내고 삼성전에서 연승을 만들어냈다는 점에서 확실히 조병현선수에게 기대를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조병현 선수가 이렇게 불펜에서 핵심으로 성장해주고 라이브 피칭을 끝내고 곧 4월에 돌아오는 서진용 선수의 복귀 7월 김택형 장지훈 선수가 돌아온다면 SSG랜더스 불펜이 상당히 강력해질 수 있으므로 앞으로 SSG랜더스의 반등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2024.02.16 - [스포츠] - 2024년 제대예정 불펜 핵심 김택형 조요한 장지훈
https://www.imreview.net/2024/01/2018-sk.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