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스틸러스 주장 완델손 프로필 및 국적 재계약으로 2025년에도 K리그 포항스틸러스에서 활약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브라질 출신의 수비수로 공격적인 부분에서도 활약이 매우 뛰어나며 K리그에서 꾸준하게 활약한 외국인 선수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1. 완델손
완델손 선수는 1989년생으로 국적은 브라질 출신의 레프트백 및 윙백 그리고 윙어까지도 소화할 수 있는 선수입니다. K리그에서 오랜시간 뛰며 다양한 경험을 쌓았고 포항스틸러스에서는 주장까지 맡아가면서 좋은 역할을 해주었던 선수이며 2025년 재계약을 통해 다시 한번 포항 스틸러스 소속으로 활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완델손 선수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wanderson_06/
완델손 선수는 브라질 국적의 선수로 AE 바이아 지페이라 - 톰벤시 - 아메리카 지나타우 - 아메리카 FC - 포르탈레자 EC등을 거쳐서 K리그에서는 2015년부터 대전시티즌 - 제주 유나이티드 그리고 포항 스틸러스 - 전남드래곤즈 그리고 알 이티하드 칼바 SC등을 거쳐서 2022년부터는 포항스틸러스에서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선수입니다.
완델손 선수는 K리그 경력도 오래되기도 했으며 좋은 왼발킥과 패스등 다양한 포지션에서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주로 풀백과 윙백 그리고 윙어와 스트라이커까지도 나서면서 공격진에 다양한 부분에서 활약을 보여주고 있으며, 2024년 박태하 감독이 이끄는 2024 포항에서는 완델손 선수의 공격력을 극대화하는 비대칭 전술으로 적극적인 공격가담을 보여주면서 수비까지 하는 윙백으로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었습니다.
완델손 선수 9시즌 K리그1 에서 204경기 38골 28도움으로 왼쪽 사이드에서는 최고의 선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2024년에는 박태하 감독 아래에서 포항스틸러스 주장으로 선임되면서 창단 51년만에 최초로 외국인 주장이 되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포항의 리그 38경기 모두 출전하면서 3319분을 소화했으며, 포항 스틸러스 코리아컵 우승을 함께 하면서 좋은 시즌을 보내기도 하였습니다.
이러한 좋은 활약을 통해서 포항 스틸러스에서 2025년 완델손 선수의 재계약을 확정하였는데요. 다시 한번 우승에 도전하는 포항스틸러스 내년시즌에도 K리그에서 상위권에 도전하면서 컵대회등에서도 좋은 모습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4.05.05 - [스포츠] - 씨찬이형 코리안가이 황희찬 EPL 울버햄튼 공격수
2. 포항스틸러스 2025년
2024년 약팀으로 평가를 받았던 포항이지만 박태하 감독아래에서 태하드라마라는 소리까지 나오면서 좋은 모습으로 시즌을 보낸 포항스틸러스입니다. 몰론 K리그1 6위로 마무리 했지만 그만큼 2025년이 더 기대되는 포항스틸러스의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게다가 FA컵에서 이름을 바꾼 코리아컵에서 결승에서 울산을 잡아내고 대회 최다우승을 거두고 2년 연속 우승을 하면서 유종의미를 잘 거두었다는 평가이며 ACL엘리트에서도 홈경기 승리로 16강에 대한 불씨를 살리는등 여러가지 좋은 모습으로 시즌을 마무리했던 포항스틸러스입니다.
여튼 완델손 선수를 재계약부터 하여 외국인 선수들 그리고 국내 선수들 보강등에 나서고 있는 포항스틸러스 2025년에도 좋은 성적으로 K리그에서 다양한 모습들을 살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장기레이스에 따른 주전과 백업들의 전체적인 조화와 발전을 이뤄내야하며 앞으로 더 높은 순위를 위해서는 몇몇 선수들에 대한 보강 노력이 필요한 포항 내년에 더 기대되는 모습으로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