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특급신인들 문동주 김서현 황준서 투수들 무엇이 문제일까?
JI정보모음
·2024. 6. 27. 20:09
한화 특급신인들 문동주 김서현 황준서 투수들 무엇이 문제인지에 대한 내용들을 담아봤습니다. 사실 한화가 그동안 꼴찌 꼴찌 꼴찌를 하면서 데려온 특급신인들인 이 선수들은 고교레벨 이상의 초특급 신인으로 평가를 받았는데 아쉬운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1. 한화 특급신인 투수들 : 문동주 김서현 황준서
한화는 그동안 10위 꼴찌를 기록했기 때문에 좋은 투수들을 빠르게 지명할 수 있었습니다. 고교레벨에서 초특급 수준으로 평가를 받으며 메이저 진출까지도 가늠할 수 있었던 선수들이었기 때문에 한화이글스에서 많은 팬들이 기대를 하기도 했었는데요. 이러한 바램대로 좋은 활약을 하기도 했지만 2024년에는 모두가 어려움을 겪는 중입니다.
간단하게 보면 다음과 같이 이 선수들의 레벨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 문동주 : 2022년 한화 1차지명 계약금 5억원 (8~10위 전국지명)
- 김서현 : 2023년 드래프트 전체 1순위 한화 계약금 5억원
- 황준서 : 2024년 드래프트 전체 1순위 한화 계약금 3.5억원
이 선수들을 보면 해당년도 드래프트 전체 1순위를 바라보는 선수들이며 충분한 재능과 빠른공을 바탕으로 하는 고교레벨에서도 완성된 투수라는 평가를 받으면서 뽑힌 선수들입니다.
몰론 실제로 문동주와 같이 신인왕 및 국가대표로 활약도 해주기도 했지만 최근에는 문동주 선수마저 부진한 상황이며 이에 대한 여러 아쉬움이 남아있기도 합니다. 게다가 김서현 선구는 1군 레귤러로 자리를 잡지 못해서 2군으로 이동하고 투구폼을 바꾸는등 여러 변화를 가져가는 중이며, 황준서 선수는 한화의 팀 사정에 따라 불펜 선발 불펜으로 이동하면서 막굴려지기도 하지만 그만큼 선수 본인의 아쉬움도 드러내는 중이기도 합니다.
이 선수들이 류현진과 같이 성장해주어야 하는 선수들이며 이 선수들을 바탕으로 해야 우승까지도 도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 만큼 앞으로 이 선수들의 반등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2024.06.02 - [스포츠] - 한화감독 김경문 확정 그리고 별명 킬경문
2. 문동주 김서현 황준서 2024년 현황은?
문동주 김서현 황준서 선수들에 대한 2024년 활약을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일단 문동주 선수는 시즌 초반에 안정적인 선발자리에서 뛰어줄 것을 기대했지만 최근 부진이 이어지고 있으며 2024년 6월 27일 말소되어 2군으로 다시 한번 이동하였습니다.
2024년 문동주 선수의 기록은 66과 1/3 이닝 3승 평균자책점은 6.92에 이르는 상황이며 이로 인해서 2군행을 통보받았습니다. 157km 나오는 빠른공을 바탕으로 하면서도 아쉬움을 드러내고 있다는 점은 큰 문제로 여겨지며 실제로 전년도까지는 빠른 구위를 바탕으로 국가대표로 아시안게임 우승에도 함께 했던 만큼 여러 문제점들에 대한 이슈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건강하게 공을 던지는 상황에서 과연 무엇이 문제인지에 대한 의문들이 가득한 상황입니다. 실제로 완급조절의 이슈와 투구폼의 무너진 모습들 문동주 선수의 경우에도 분명 이슈들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김서현 선수의 경우에는 2024년 겨우 7이닝 평균자책점 2.57로 현재는 퓨처스리그에 뛰고 있으며, 150km 중반의 구속은 회복하였지만 잦은 투구폼 변경에 따라서 많은 이슈들이 있는 상황이며 그래도 다행하게 고교시절 투구폼으로 복귀하면서 다시 투구를 시작했다고 하며 다만 실제로 1군에 언제올라올 수 있고 활약하게 될지는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마지막으로 황준서 선수의 경우에는 선발투수에서 이제 김경문 감독이 불펜으로 전환하여 더 강한공을 뿌리도록 하겠다고 하며 불펜으로 전환을 하였는데요. 2024년 기록은 6월 26일까지 53과 2/3이닝 평균자책점 4.68 2승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는 시기와 안좋은 시기들이 겹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도 합니다.
한화의 반등이 꼭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류현진 선수도 있겠지만 그동안 한화가 꼴찌를 하며 만들어낸 문김황 문동주 김서현 황준서라는 에이스로 성장이 가능한 투수들을 잘 만들어내야 하는데요. 과연 이 선수들이 언제 반등하고 좋은 활약을 만들어낼 수 있을지 지켜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2024.04.12 - [스포츠] - 연패를 끊어내는 한화에이스 류현진 첫승 99승 100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