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승투수 헤이수스 KT위즈 영입 연봉 및 키움 출신 용병투수에 대한 정보들을 정리하였습니다. 키움에서 2024년 13승으로 활약했던 헤이수스 영입을 확정하면서 KT위즈는 KBO리그에서 검증된 용병투수를 선발할 수 있었으며 다음시즌 준비를 잘 준비하고 있는 중입니다
1. 용병투수 헤이수스
엔마누엘 데 헤이수스 선수는 1996년생으로 베네수엘라 출신의 투수입니다. 마이애미 말린스를 비롯하여 2024년에는 KBO리그 키움히어로즈에서 활약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던 선수인데요. 2025년에는 키움에서 보류권을 해제하고 재계약을 포기하면서 여러 KBO팀들이 영입제안을 했고 결국 KT위즈가 헤이수스 선수를 총액 100만달러 (계약금 20만달러 - 연봉 80만달러) 로 계약을 완료하여 2025년에는 KT위즈의 선발투수로 활약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헤이수스 선수는 192cm의 100kg가 넘는 좋은 체격조건에 좌완투수로 좌완파이어볼러로 그 가치가 매우 높은 선수입니다. 150대 중반에 이르는 빠른공 그리고 평균적으로 148km에 이르는 빠른공들을 꾸준하게 던질 수 있는 선수로 포심 - 투심 - 체인지업등을 주로 구사하고 이외에도 슬라이더 - 커터 - 커브등의 다양한 변화구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선수의 가치는 2024년 KBO리그 키움에서 활약으로 살펴볼 수 있는데요.
- 2024년 키움 헤이수스 성적 : 13승 11패 - 평균자책점 3.68 - 이닝 171 1/3 이닝 / 삼진 178 / WHIP 1.25 / WAR 3.85
KBO리그에서 확실히 검증된 10승 이상을 해줄 수 있는 투수이며, 탈삼진 2위 / 다승 공동3위 이닝 공동5위 평균자책점 7위등등 확실하게 검증된 용병투수이며 KT위즈에서도 이러한 여러 부분에서 기대감을 보여줄 수 있는 선수이기도 합니다.
특히 키움이 리빌딩으로 인한 여러 어려움이 있는 상황에서보다 조금 더 강력한 KT위즈의 여러 특성에 따라서 더 높은 성적에 대한 기대감도 있는 좌완용병타자로 볼 수 있습니다. 여러 KBO팀들의 경쟁에서 KT위즈가 확실한 용병카드로 헤이수스 선수를 계약으로 영입하게 되면서 다음시즌에도 강력한 용병 원투펀치를 구축하면서 좌완 선발투수를 확보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2024.10.11 - [야구] - KT투수 엄상백 선발투수 그리고 FA투수 자유계약
2. KT위즈 선발 투수
KT위즈는 다음시즌에도 여전히 강력한 선발진을 구축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엄상백 선수가 한화로 FA로 이적하였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외국인투수 윌리엄 쿠에바스 선수와 재계약에 성공하였고, 키움에서 검증된 헤이수스 선수를 영입하면서 강력한 용병 선발 원투펀치를 구축했습니다. 두 선수 모두 10승이상 많은 이닝을 책임질 수 있는 선발투수들이 확실히 강력한 모습을 보일 수 있는 선발투수입니다.
게다가 고영표 선수를 비롯해서 국내 선발진도 KT위즈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엄상백 선수가 떠난 약점은 분명히 존재하지만 소형준 선수가 복귀하면서 국내 선발진에 한 축이 될 수 있으며, SSG에서 영입한 오원석 선수를 비롯하여 시즌중 배제성 선수가 제대를 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선발진 부분에서는 여러가지 다양성을 보여줄 수 있는 KT위즈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소형준 선수복귀가 KT위즈 입장에서는 매우 반가울 것으로 보이는 만큼 2025년에도 여전히 높은 마운드를 구축할 가능성이 높은 KT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