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FA예정 강백호 연봉 7억원 그리고 리드오프와 포지션 포수에 대한 이야기들을 간략하게 담아봤습니다. 2025년이 끝나고 FA예정이 되어 있는 FA최대어 모두의 강백호라고 불리우고 있는 이 선수는 KT위즈를 떠날것이 확실히 되는 선수이며 2025년 여러가지로 이슈의 중심에 서있는 선수이기도 합니다.
1. 타자 강백호
강백호 선수는 1999년생으로 부천북초 이수중 서울고를 졸업하고 2018년 2차 1라운드 전체 1번으로 KT에 지명되어 프로로 활약하고 있는 야구선수입니다. 지명당시부터 천재타자로 불리었으며 최근에 가장 뛰어난 타자들이라고 하는 이정후 김도영등과 함께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타자로 재능을 보여주었던 선수이기도 합니다.
실제로도 엄청 잘했던 시기도 있고 여러가지로 이야기들이 많은 선수이기도 하며 지금도 FA시장에 2025년 시즌이 끝난 뒤에 나오게 될 예정으로 모든 팀의 팬들에게 모두의 강백호라고 불릴정도로 선수의 행보가 정말 큰 관심을 받고 있기도 한데요. 과거 메이저진출에 대한 가능성까지 나오던 시기는 아지만 그래도 현재 국내 최고 수준의 타자중 한명으로 강백호 선수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강백호 선수는 특이하게 성적 측면에서의 문제가 아니라 2025년 연봉이 7억원으로 인상되면서 엄청난 이슈가 되기도 했는데요. 실제로 연봉관련 잡음이 있던 시즌도 있는 강백호와 KT위즈 사이에서 성적인 측면에서 인상요인이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FA시즌 직전이라는 점에서 KT위즈에서 보상금 (최대 x3)을 노린것이 아니냐는 부분이 지적되고 있기도 합니다.
강백호 선수는 타자로서 정말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는 선수입니다. 연도별 성적으로만 봐도 이미 2024년까지 기준으로 KT위즈에서 KBO 통산 802경기 924개의 안타와 121개의 홈런 그리고 통산타율이 0.307으로 3할이 넘어가며 출루율은 0.388 그리고 장타율은 0.494 그리고 OPS 는 0.882에 이르는 좋은 성적을 만들어냈는데요. 이게 부진했던 시기의 성적도 들어간 부분이라 타격은 뭐 확실하다 이렇게 말씀드릴 수 있는 선수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당장 2024년 시즌에도 144경기라는 전경기출장으로 타율 0.289 그리고 159안타와 26홈런 출루율 0.360 그리고 장타율 0.480으로 OPS는 0.840 으로 준수한 활약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2025년에는 이강철 감독의 발표대로 리드오프로 주로 나서게 되면서 더 많은 타석에 나서게 될 것으로 보이며 포지션은 지명타자 그리고 장성우 선수의 백업으로 포수까지도 나오게 될 예정이라고하는데요.
다만 강백호 선수의 문제점으로 지적되는 문제는 결국 기복 그리고 수비포지션에 대한 문제들이라고 언급되고 있는데요. 실제로 수비가 부족해서 여러 포지션을 이동하게 되었다는 이야기들도 있지만 1루수 그리고 외야수 (주로 좌익수와 우익수) 자리등에서 고정적인 포지션으로 자리잡지 못하는 문제는 굉장히 심각한 문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강백호보다도 못하는 수비수들이 KBO에 차고 넘치는데 이런 타격이 되는 선수를 수비포지션 뺑뺑이 돌려가면서 망쳐버린 KT라는 팀에 대한 의문들이 지적되기도 합니다.
실제로 최근에는 지명타자로만 나서던 강백호 선수를 장성우 선수의 백업으로 포수로 나서게 되면서 고등학교 시절 이후에 다시 포수로 공을 받는 모습으로 강백호 선수가 나오기도 하였으며 주로 지명타자로만 나오면서 아직 어린 선수를 반쪽으로 만들어버린 부분은 여러가지로 선수 및 구단의 아쉬운 부분이라고 지적되는 모습이기도 하는데요.
그렇지만 KT위즈는 실제로 우승도 했고 꾸준하게 강백호 선수가 아니더라도 성적을 내고 있는 팀이라는 점등 여러 부분에서 이슈들이 있고 관련된 부분에서의 지적들이 이어지고 있기도 합니다.
2024.04.05 - [스포츠] - KT 타자 강백호 포수 포지션 그리고 FA 관련정보
KT 타자 강백호 포수 포지션 그리고 FA 관련정보
KT 타자 강백호 포수 포지션 그리고 FA 관련정보등에 대한 내용들을 정리하였습니다. 천재타자라고 불리면서 KT위즈의 우승을 함께한 뛰어난 타자로 강백호 선수는 결론적으로 포지션 정립을 제
infoji.co.kr
2. FA강백호 2025년 성적과 미래는?
2025년 시즌이 끝나면 FA 자격을 얻게되는 강백호 선수 KT위즈를 떠날것은 거의 확실하지만 실제로 성적이 좋지 않나면 KT위즈에 남을 가능성도 매우 높은 모습인데요.
특히 2025년 연봉이 7억이라는 점에서 만약 강백호를 영입하려는 팀은 기본적으로 강백호 선수의 높은 연봉과 계약금을 맞춰주어야 하며 + 보상금으로 기본 7억에서 최대 X3인 21억원 수준을 더 지출해야한다는 부담을 가지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부분은 강백호 선수가 KT 탈출을 위해서는 그만큼 성적을 내야한다 이렇게 말씀드릴 수 있게 되는 부분이며 만약 지금 팬들의 바람대로 모두의 강백호로 여러 팀들이 강백호 선수와 같은 강타자를 필요로 하는 부분이 있지만 그만큼 성적을 내주어야 한다는 부담감이 강백호 선수에게 집중될 가능성도 높아보입니다.
그렇지만 당장 지난시즌에도 26홈런 약간 (보다는 조금 더 ) 기복이 있었지만 충분히 많은 홈런과 높은 타율과 출루 컨택을 기대해볼 수 있는 중심타자로 활약이 가능한 강백호 선수인만큼 당장 내년에 여러팀들이 강백호 선수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이게 될 것으로 예상되기도 합니다. 과연 어디로갈지는 시즌이 끝나봐야 알 수 있겠네요
https://www.corpinfo.net/2025/02/la.html
디퍼계약 의미와 야구선수 오타니 계약 LA다저스 디퍼조항 경제뉴스
디퍼계약 의미와 야구선수 오타니 계약 LA다저스 디퍼조항 경제뉴스에 관련된 정보들을 정리하였습니다. 디퍼계약이 사실 나쁘다 좋다는 따지기 전에 굉장히 위험한 리스크가 있다는 점이 있지
www.corpinfo.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