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이닝 무실점 시라카와 두산베어스 15일 연장계약 확정
JI정보모음
·2024. 8. 21. 16:38
8이닝 무실점 시라카와 두산베어스 15일 연장계약 확정에 대한 이야기들을 해보려고 합니다. 두산의 선발 용병투수 브랜든 와델의 부상으로 인하여 SSG랜더스 그리고 두산베어스까지 6주간의 대체용병으로 활약했던 시라카와 선수 연장계약도 하고 대단합니다
1. 8이닝 무실점 호투 시라카와
시라카와 케이쇼 선수는 일본 독립리그 출신의 젋은 선발투수로 2024년 대체외국인제도에 따라서 SSG랜더스에서 활약을 시작했고 이후에 SSG랜더스가 엘리아스 복귀로 방출하여 두산베어스에서도 6주간의 대체외국인 그리고 15일간의 연장계약으로 2024년 8월 현재 두산 베어스 소속으로 뛰고 있는 선발투수입니다.
사실 평균자책점을 보거나 혹은 WAR등에서는 확실한 선발투수로 자리매김하지는 못하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높은 타점에서 나오는 150km 이상의 빠른볼을 바탕으로 하여 커브 슬라이더 포크볼등의 변화구를 던지며 와일드한 투구를 보여주고 있는 선수입니다. 몇몇 경기에서 큰 어려움을 겪었지만 반대로 긁히는 날에는 정말 멋진 활약을 하기도 했는데요.
SSG랜더스에서도 마찬가지로 좋은 모습을 보이면서 두산 베어스에서도 브랜드 와델 선수 대체용병으로 활용을 하기로 하여 확정되었고 최근에는 브랜든 선수의 부상이 길어짐에 따라서 15일 연장계약까지 확정을 했습니다.
그 전에 이 선수가 바로 인생투를 보여준 경기도 있었는데요. 8월 16일 KT와 두산의 경기에서 선발로 출장하여 8이닝 102구 4피안타 3K 무실점 호투로 진짜 대단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는데요.
https://www.youtube.com/watch?v=GtPhFm9VE2c
앞으로 일본프로야구 진출을 위해 독립리그 그리고 한국 KBO리그에서도 선발로테이션을 돌면서 충분한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일본프로야구 진출도 가능성이 매우 높은 선수이기도 합니다. 이정도로 한국에서도 잘 던진다면 충분히 일본에서도 경쟁력이 있을 수 있는 선수인데요.
몰론 기복도 있고 풀 시즌 로테이션을 도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분명 아쉬움도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린 선수이고 앞으로도 가능성을 보인 시라카와 선수 앞으로 대체외국인용병 뿐만 아니라 일본프로야구 그리고 그 이상의 가능성도 충분히 보여줄 수 있는 선수이기도 합니다.
2024.07.11 - [야구] - 두산 베어스 6주계약 시라카와 연봉 및 단기대체외국인투수
2. 시라카와 케이쇼 추가연장계약
두산 베어스의 일본인 선발투수 대체외국인 시라카와 케이쇼 선수는 8월 21일 140만엔 (약 1천200만원 수준) 으로 15일간의 연장계약을 확정하였습니다. 브랜든 화델 선수의 부상이 더 길어지고 있으며 규정에 따라서 시라카와 선수 영입을 확정하였는데요.
이미 두산의 경우에는 용병을 교체할 시기를 지나버렸고 시라카와 선수가 8이닝 무실점 호투등 조금씩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대체외국인용병제도를 계약연장형태로 이어가면서 앞으로 치열한 중상위권 경쟁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다만 시라카와 선수가 일본 프로야구 드래프트 참가로 인하여 포스트시즌 이후에는 뛰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두산의 경우에는 시라카와 선수와 단기연장계약 이후에 브랜든 선수의 복귀를 기다려야하는 상황이 되고 말았습니다. 많은 투수들이 부상으로 신음하는 상황에서 두산도 용병투수의 한 축이 빠지면서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기도 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cwus8-hnzzk
앞으로 몇경기 더 두산베어스의 선발로 활약이 예정되어 있는 시라카와 선수, 일본인 투수로 한국에 진출한 특이한 경력을 만들어내고 있는데 실제로 경기에 나서는 모습이나 여러 모습들이 팬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기도 합니다. 앞으로 더 좋은 활약을 잘 마무리하고 일본프로야구 진출도 잘 되면 좋겠네요
2024.08.07 - [야구] - 2024년 신인왕 가능성 100% 김택연 5아웃 세이브 두산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