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여자배구 지젤 실바 아포짓스파이커 프로필 및 국적등에 대한 이야기들을 담아봤습니다. GS칼텍스에 없어서는 안되는 외국인 용병으로 정말 활약이 중요한 선수인데 최근 부상 이후에 복귀하면서도 엄청난 공격력을 보여주는 아포짓 스파이커 실바 선수입니다
1. 여자배구 실바
지젤 실바 (지젤 데 라 카르다드 실바 프랑코 : 등록명 실바) 선수는 1991년생의 국적은 쿠바 출신의 여자배구 선수입니다. 신장 191cm의 큰 키를 바탕으로 주 포지션은 아포짓 스파이커로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인데요.
산티아고 데 쿠바를 시작으로 아제르바이잔 라비타 바쿠 - 튀르키예 할크방크 앙카라 - 중국 윈난대학 덴츠학원 - 필리핀 - 이탈리아 - 폴란드 - 그리스 AEK 아테네등을 거쳐 2023년 5월 V리그 외국인 선수 트라이아웃에서 6순위로 GS칼텍스의 지명을 받아서 V리그 여자배구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실바 선수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gyselledelacaridad/
실바 선수는 외국인 트라이아웃에 여러 번 도전을 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3번째만에 6순위 GS칼텍스 지명을 받았고 이후에 꾸준하게 경기에 나서면서 첫 경기부터 트리플 크라운달성을 하는등의 좋은 공격력을 보여주었습니다. 강력한 파워 그리고 좋은 멘탈과 경기 운영능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강력한 스파이크 파워를 보여주는 선수로 활약을 이어왔는데요.
2023/24시즌에는 시즌통합 1000득점을 넘어서서 1005득점을 기록하였고 괴물같은 시즌을 보낸 덕분에 2024/25시즌에서 GS칼텍스에서 활약을 이어가게 되었는데요. 득점 공격종합 서브부문등 외국인선수로 최고의 선수로 한해를 보내면서 2024/25 시즌을 시작하면서도 여전히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실바 선수입니다.
다만 부상등으로 인한 이슈로 경기에 빠지기도 하였으며 발목인대손상등으로 인하여 결장하는 동안 GS칼텍스는 연패에 빠지기도 하였으며 무릎에 관련된 이슈들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면서 수비에서도 약간의 아쉬움등이 있다는 평가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GS칼텍스의 주포로 활약하고 있는데요. 2024년 12월 3라운드 도로공사전 복귀전에서는 43득점을 몰아쳤지만 (후덜덜) 경기에서 패하는 아쉬운 상황을 연출하기도 했습니다.
2024.11.30 - [스포츠] - GS칼텍스 아시아쿼터 스테파니 와일러 아킬레스건파열 부상 시즌아웃
2. 실바 복귀 및 GS칼텍스 반등
2주 정도 부상에서 회복한 실바 선수가 복귀하면서 그나마 GS칼텍스에게는 다행하게도 공격력이 조금은 더 살아나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9연패를 기록하면서 아쉬운 모습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지젤 실바의 43득점이라는 엄청난 활약에도 전체적인 아쉬움을 드러내며 5세트에서 마무리를 하지 못하는 모습으로 안타까운 패배를 기록했습니다
그렇지만 실바 선수 복귀하면서 전체적으로 공격력이 올라오는 상황으로 볼 수 있으며 GS의 신인 이주아 선수가 두각을 나타내면서 앞으로도 여러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는 GS칼텍스로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와일러 선수가 부상으로 인해서 최하위로 밀린 팀 전력을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안타까움이 있는 상황이고 실업 선수 영입 및 트레이드까지 알아봤다고 할 정도로 부상선수가 넘쳐나는 팀의 분위기는 여전히 아쉬운 상황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단 좋은 호재들이 하나씩 이어지고 있고 부상선수들이 돌아오면서 GS칼텍스가 최하위에서 조금씩 힘을 내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