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랜더스 2군 퓨처스팀 대만스프링캠프 유망주 살펴보기
JI정보모음
·2024. 2. 12. 18:59
SSG랜더스 2군 퓨처스팀 대만스프링캠프를 진행합니다. 1군도 1차 캠프 이후에 대만으로 이동 예정으로 1군 및 2군의 교류로 가능해졌고 2군에서 담금질 중인 유망주 선수들에 대한 기대감으로 간략하게 SSG랜더스 유망주 살펴보기를 정리해봤습니다
1. SSG랜더스 2군 퓨처스팀 대만스프링캠프
SSG랜더스 2군인 퓨처스팀은 2월 15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대만 자이에서 스프링캠프를 실시합니다. 2020년 이후 4년만이며, 2군인 퓨처스팀이 해외 전지훈련을 통해서 1군 선수들과의 교류등 다양한 훈련을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손시헌 퓨처스팀 감독님과 코치진 11명 그리고 선수 19명이 참가하는 스프링캠프를 대만에서 진행합니다. 또한 1군 선수단은 미국 플로리다주에서 스프링캠프를 진행한 이후에 2월 25일부터 3월 7일까지 대만에서 현지 평가전 및 2차 스프링캠프를 진행하는 일정이 있으며 관련된 교류등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SSG랜더스 2군 감독으로 퓨처스팀을 맡게 된 손시헌 감독님은 이번에 감독으로 취임하면서 유망주 선수들을 키워내는데 힘을 쓰고 있는데요. 여기에 여러 코칭스태프들이 2군에서 많은 변화들이 있기도 했습니다.
여기에 새롭게 2024년 드래프트로 들어온 박지환 같은 신인 선수들이 있고 SSG랜더스의 마무리 서진용과 같이 재활군으로 참여를 하는 선수들도 있는데요. SSG랜더스에서 가능성을 보이고 있는 투수 그리고 포수 내야수와 외야수등 다양한 선수들이 참여하는 것으로 주목해볼만한 유망주들을 아래와 같이 살펴보려고 합니다. (
2. SSG랜더스 2군 유망주 살펴보기
SSG랜더스 2군 퓨처스팀의 대만스프링캠프를 기준으로 주목해볼만한 유망주들은 다음과 같이 살펴볼 수 있습니다.
- 박지환 : 2005년생 2024년 1라운드 전체 10번으로 지명된 세광고출신 박지환 선수는 SSG랜더스에서 기대하고 있는 에이스급 차세대 내야수입니다. 뛰어난 컨택능력과 선구안을 바탕으로 타격능력에서는 2024년 최고의 신인으로 평가를 받았으며 야구재능이 뛰어난 5툴플레이어로 평가받으며 앞으로 SSG랜더스의 미래를 책임져줄 것으로 기대되는 최고 유망주 중에 한명입니다. 다만 수비에 관련된 이슈로 인해서 내야수 어떤 자리에서 뛰게 될 것인지는 앞으로 훈련 및 시즌이 진행되어야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1군에 빠르게 진입할 가능성이 있는 야수이기도 합니다.
박지환 선수 뿐만 아니라 아래 이승민 선수도 외야 유망주로 경쟁이 쉽지는 않겠지만 높은 드래프트 순위에서 SSG랜더스 지명을 받기도 했습니다. 두 선수 모두 SSG 랜더스의 미래를 기대해볼 수 있는 유망주입니다.
- 이승민 : 2024년 2라운드 전체 20번의 지명을 받은 휘문고 좌투좌타 외야수 이승민 선수는 좋은 타자로 성장할 수 있는 재목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신인선수입니다. 아버지가 LG영구결번 이병규라는 점도 이슈가 되었지만 5툴플레이어로 재능이 뛰어나며 중장거리형 타자로 성장을 기대해볼 수 있는 선수입니다. 앞으로 성장세를 보여준다면 1군 진입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 김정민 : 2023년 3라운드 지명을 받은 좌투좌타 외야수 김정민 선수는 미래의 SSG랜더스를 책임져줄 외야수로 기대감을 가지고 있는 유망주입니다. 수비측면에서 아주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이러한 평가를 바탕으로 2023년에는 대수비등으로 1군 출장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다만 타격부분은 아쉬운 부분이 있고 2024년에는 상무에 지원하였고 앞으로 군대문제를 해결한 이후에는 타격등에서 좋은 점수를 더한다면 SSG랜더스의 외야에서 좋은 활약을 기대해볼 수 있는 선수이기도 합니다.
- 김민준 : 2023년 7라운드 지명을 받은 우투우타 내야수로 김민준 선수는 차세대 유격수로 기대되는 자원입니다. 2군에서 꾸준하게 활약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왔으며 1군의 경우에는 박성한 선수라는 주전유격수가 있기 때문에 1군에 모습을 드러내지는 못했지만 2024년 상무지원 및 군입대 해결 이후에 앞으로 SSG랜더스의 유격수등으로 경쟁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이기순 : 2022년 2차 5라운드 지명을 받은 좌완투수 이기순 선수는 꾸준하게 좋은 유망주로 언급되는 투수입니다. 178cm의 작은 키이지만 145km/h 이상의 강속구를 던질 수 있는 좌완투수로 2022년 U-23 WSBC에서 활약하였으며 2023년 1군에 데뷔하기도 하였지만 불안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2024년에는 상무합격 여부에 따라서 상무 지원 또는 군입대등이 예상됩니다.
이외에도 몇몇 선수들이 있지만 잘 모르기도 하고 솔직히 말하면 1군 스프링캠프에 대부분의 유망주들이 참여를 하고 있는 상황이라 2군에서는 현재는 기대해볼만한 선수로는 박지환 선수이외에는 특별히 두각을 나타낼만한 선수들은 잘 모르겠습니다. 게다가 김정민 김민준 이기순 선수의 경우에는 상무지원을 앞두고 있으므로 군대문제에 관련된 해결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 1군에 활약은 시간이 좀 걸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군 스프링캠프에서 유망주라고 할 수 있는 서상준 송영진 신헌민 이로운 조병현등 주요 유망주 투수들 그리고 포수 조형우 선수를 비롯해서 야수 유망주인 고명준 김성민등등 야수유망주들이 모두 1군 스프링캠프에 동행하고 있는 중이기 떄문에 특별히 2군에서 엄청나게 살펴볼만한 선수는 잘 모르겠네요.
여튼 앞으로 대만으로 이동해서 1군과 2군이 모두 스프링캠프를 진행하는 일정인 만큼 2024년 시즌 준비를 잘 진행하고 해서 선수들이 좋은 활약을 펼쳐주길 기대해보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
https://www.imreview.net/2024/01/2018-sk.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