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타이거즈 FA투수 사이드암 임기영 계약완료 연봉 및 활약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보려고 합니다. 2025시즌을 앞두고 FA 자격을 획득한 투수 임기영 선수 기아 타이거즈와 FA계약에 성공하며 잔류소식을 알렸고 총액 15억원등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1. 투수 임기영
임기영 선수는 1993년생으로 경북고를 졸업하고 2012년 2라운드 한화에 지명되어 프로생활을 시작한 우완 사이드암 투수 야구선수입니다. 2015년 송은범 선수의 보상선수로 기아 타이거즈로 이적하였고 이후에 선발투수와 불펜 투수로 롱릴리프부터 현재까지도 기아 타이거즈에서 정말 마당발 그리고 헌신이라는 말이 정말 잘 어울릴 정도로 다양한 역할과 다양한 모습으로 기아 타이거즈에 힘이 되고 있는 투수입니다.
임기영 선수는 2024년 혹사의 여파로 인한 부상과 ABS 관련 이슈로 인해 부진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이런 부분에서 사실 FA 신청을 하지 않고 재수를 하는등의 여러 이야기들이 있었지만 FA 자격획득을 하고 FA 신청을 하면서 기아 타이거즈와 FA로 3년 총액 15억원 - 계약금 3억원 - 연봉 9억원 - 옵션 3억원으로 FA계약을 완료하였습니다.
임기영 선수 사실 2024년 약간의 어려움이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37경기 45.2 이닝 6승2패2홀드 평균자책점 6.31로 기아타이거즈 우승에도 헌신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ABS 관련 문제 뿐만 아니라 부상과 부진등 다양한 부분에서의 아쉬움도 있었지만 분명히 기아 타이거즈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고 기아 투수진에서 힘이 될 선수임이 분명한 만큼 이런 부분에서 기아 타이거즈가 임기영 선수와의 계약을 완료한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도 기아 타이거즈가 임기영 선수 만큼은 꼭 잡아주기를 바랬는데 결국 임기영 선수와 계약을 완료하고 임기영 선수가 기아 타이거즈 잔류를 선택하면서 앞으로 불펜과 롱릴리프등 다양한 역할을 하는 임기영 선수의 활약을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4.06.03 - [스포츠] - 이의리 인대부상 수술 시즌아웃 그리고 KIA 임기영 황동하
2. 임기영 선수 활약
임기영 선수는 사이드암으로 체인지업의 강점을 보유하고 있는 투수입니다. 또한 사이드암 특유의 움직임이 매우 좋은 패스트볼과 슬라이더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좋은 제구력 그리고 타자와의 수싸움이 가능한 선수로 긴 이닝을 책임질 수 있기도 하며 불펜에서도 활약을 하면서 정말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ABS 부분에서 사실 낮게 떨어지는 공들이 스트라이크 판정을 받지 못해서 큰 어려움도 있었지만 2025년 부터는 약간 더 하향 조정이 되는 부분도 있고 혹사의 여파로 인한 임기영 선수 컨디션이 다시 충분히 올릴 수 있는 만큼 2025년 활약이 기대되는 선수이기도 합니다.
스윙맨 롱릴리프등으로 선발투수 이후에 긴 이닝들을 책임질 수 있는 임기영 선수로 다시 한번 더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는 임기영 선수의 활약을 기대하고 응원해보겠습니다. FA 계약이 완료되었고 이제 남은것은 서건창 선수 같은데 개인적으로 방출 선수 주워와서 주전도 아닌 선수를 FA계약해줄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기아타이거즈 스토브리그는 끝났고 2025년 다시 한번 우승을 향해 화이팅입니다.
https://www.corpinfo.net/2023/11/blog-post_2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