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수비수 카르바할 십자인대파열 시즌아웃 및 계약연장
JI정보모음
·2024. 10. 9. 23:20
레알 수비수 카르바할 십자인대파열 시즌아웃 및 계약연장에 대한 이야기들을 정리해봤습니다. 레알 마드리드의 핵심 수비진중에 한명인 다니 카르바할 선수가 2024년 최근 십자인대파열이라는 큰 부상으로 인해 시즌아웃이 되었지만 계약연장도 하는등의 일도 있었습니다
1. 다니 카르바할
레알마드리드의 오른쪽 풀백 주전 수비수인 다니 카르바할 선수는 1992년생으로 레알마드리드의 원클럽맨으로 유명한 선수입니다. 2002년부터 레알마드리드 CF에서 활약하면서 유스생활을 했고 카스티야 그리고 임대로 독일 레버쿠젠을 다녀온 이후에 2013년부터는 꾸준하게 레알마드리드의 라이트백으로 활약을 해왔는데요.
카르바할 선수가 레알마드리드를 지킨 그 순간부터 레알 마드리드는 호날두 베일 아자르 최근의 비니시우스와 음바페등 측면에서 중앙으로 들어가는 최고의 크랙들이 자리했고 카르바할 선수는 늘 최고의 선수들과 호흡을 맞추었는데요. 그리고 상대하는 팀에 리베리와 네이마르 그리고 메시등 전세계 최고의 선수들과 경합을 벌이는 수비수로 유명한 선수이기도 합니다.
카르바할 선수의 장점은 매우 뛰어난 수비력과 안정감으로 반대편을 지키던 마르셀로와는 또 다른 장점으로 레알마드리드의 많은 우승에 기여했는데요. 특히 세계 최고의 풀백들이라고 불리던 알베스, 마르셀로, 람, 아놀드, 키미히등등과는 다른 다양한 재능을 바탕으로 레알마드리드의 수많은 우승을 함께해 온 선수이기도 합니다.
사실 카르바할 선수는 간혹 저평가를 당하는 일도 많은데요. 아무래도 마르셀로와 양풀백으로 뛰던 시기에는 마르셀로의 전진성을 살리는 방향에서 카르바할 선수가 상대적으로 화려하지 않은 모습에 여러 이야기들이 있기도 한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카르바할 선수는 스페인 선수 특유의 재능 발기술 그리고 스피드와 운동능력을 바탕으로 안정감있는 수비 그리고 측면에서 적절하게 오버래핑도 잘 하는 선수이며 발재간과 시야가 좋고 측면에서의 크로스까지도 좋은 선수이며 풀백의 교과서와 같은 모습을 보여주는 선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측면자원을 지원하면서도 공수 밸런스가 뛰어나며 체력적으로 뛰어난 선수이며 이러한 부분으로 레알 마드리드라는 팀에서 전세계최고의 크랙들과 호흡을 맞춰왔는데요. 단점으로는 키가 약간 작아서 공중볼경합 상황에서의 아쉬운 부분은 있지만 라이트백 특성상 큰 문제는 아니며, 잔부상으로 인해서 몇몇 경기에서 아쉬운 부분이 있다는 점은 단점으로 꼽히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크로스와 발재간이 뛰어나고 공수에 안정감 있으면서 밸런스를 잡아주는 역할이 가능한 선수이기 때문에 레알마드리드의 주전으로 꾸준하게 활약을 해왔는데요. 카르바할이 라이트백으로 자리잡으면서 라리가 우승 그리고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 슈퍼컵 및 클럽월드컵등 수많은 레알마드리드의 우승을 함께 해오기도 했습니다. 2013년부터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우승 4회,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우승은 6회 !!! 국제축구연맹 클럽월드컵 우승 5회를 경험하기도 했으니까요.
또한 스페인축구 국가대표팀으로 활약하면 유로2024 우승등을 함께해왔으며 최고의 육각형 풀백이라는 평가를 받은 선수이기도 합니다.
2024.03.12 - [스포츠] - 레알마드리드 현재와 미래 듀오 비니시우스 벨링엄
2. 카르바할 십자인대파열 및 재계약
2024/25 시즌을 시작하고 카르바할 선수는 레알마드리드 부주장으로 활약을 하였으며 꾸준하게 활약을 해왔는데요. 다만 라리가 9R에서 카르바할 선수는 뜬공경합상황에서 예레미 피노와 부딪히면서 무릎이 꺾이는 부상을 당했으며 결론적으로 전방십자인대파열 그리고 외측측부인대, 슬와근힘줄파열부상으로 인하여 수술 및 시즌아웃이 확정되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Ab5uhMY7_c
카르바할 선수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레알마드리드 구단에서 재계약이 확정되었는데요. 구단의 원클럽맨으로 레전드인 카르바할 선수에게 2026년 6월30일 까지 계약을 연장하면서 1년 연장계약을 확정하였는데요. 다만 카르바할 선수가 십자인대 부상으로 인하여 재활까지 1년가까운 시간이 걸릴수 있으며, 카르바할 선수의 나이등을 생각해보았을때 십자인대 부상이후에 꾸준히 활약여부에 대한 의문점도 있으므로 빠르게 레알마드리드는 오른쪽 풀백영입을 서두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https://healthyst.co.kr/cruciate-ligament-injuries/
레알에서 원하는 선수는 리버풀에서 뛰며 세계최고의 풀백 중 하나로 평가받는 알렉산더 아놀드 선수와 레버쿠젠 무패우승의 주역인 제레미 프림퐁 선수등을 염두해두고 있으며 여러 상황에 따라서 레알마드리드가 풀백영입을 할 것으로 보이는 상황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