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자이언츠 외야수 조세진 프로필 및 5툴 플레이어에 대한 이야기들을 담아보려고 합니다. 상무에 다녀오면서 군 문제를 해결하겨 퓨처스등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던 조세진 선수는 롯데 외야진에 새로운 힘이 될 예정으로 앞으로 활약이 기대되는 선수입니다
1. 야구 조세진
조세진 선수는 2003년생으로 서울고를 졸업하고 2022년 2차 1라운드에 롯데 자이언츠에 지명되어 프로야구에 데뷔한 야구선수입니다. 신장은 181cm 우투우타로 주 포지션은 외야수이며 프로데뷔 이후 2023년 상무피닉스 야구단에 다녀오면서 빠르게 군 문제를 해결하였는데요. 2024년 11월 7일 상무 제대 이후에 2025년 롯데의 외야진에 기대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선수이기도 합니다.
조세진 선수는 입단 당시부터 호타준족의 5툴 플레이어로 주목을 받았는데요. 야구에서 5툴 플레이어라는 것은 장타력 - 컨택 - 스피드 - 수비 - 송구 능력등 대부분의 야구선수로 좋은 재능을 가지고 있고, 높은 지명순위답게 공격 수비 주루등에 두루두루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는 선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일명 툴가이라고 불릴 정도로 조세진 선수를 보면 파워가 있는 거포형 유망주라고 까지 불리면서 롯데 외야진의 미래라는 평가를 받았는데요. 몰론 데뷔 첫해 아쉬움도 있었지만 2군에서는 타율이 3할5푼이 넘고 7홈런등 공격력에서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는 선수라는 점을 입증했고 상무에서는 퓨처스 올스타등으로 활약도 하면서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2025년에는 빅터 레이예스 - 윤동희 - 황성빈에 이어서 4옵션 외야수로 활약이 예정되어 있는데요. 외야에 백업으로 기대를 받던 김민석 추재현등을 보낸 이유중 하나는 바로 조세진 선수가 있기 때문이라는 점을 살펴볼 수 있으며, 2025년에는 윤동희 황성빈 선수등과 함께 외야에서 자주 얼굴을 볼 수 있는 선수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2024.09.29 - [야구] - 200안타 롯데4번타자 빅터 레이예스 역대 최고 용병타자
2. 롯데 외야진
롯데의 외야진은 200안타를 넘어 KBO 시즌 최다안타 202안타로 역대최고의 타자 레이예스 중심으로 윤동희 - 황성빈 같은 선수들이 주전으로 활약을 할 예정인데요.
그렇지만 실제로 KBO의 일정등을 생각하면 4옵션 5옵션 외야수들까지도 다양한 형태로 출전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황성빈 선수의 수비력등에 대한 의문등이 있는 상태에서 우익수 또는 중견수까지도 활약할 수 있는 조세진 선수가 외야진에서 많은 부분 기회를 얻게될 것으로 예정되며 김태형 감독의 지휘아래 한번 더 업그레이되는 조세진 선수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롯데 자이언츠 완전히 하위권 전력이라고 보기에는 어렵고 윤나고황손같은 여러 선수들이 빠르게 성장하는 모습으로 레이예스와 전준우등 전체적으로 타선의 공격력은 과거보다 훨씬 좋아지는 모습이었는데요. 김태형 감독 아래에서 수비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투수진에서 약간 더 분발을 해준다면 충분히 2025년 시즌 기대를 해볼만한 시즌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
2024.12.10 - [야구] - 롯데 포수 유강남 반등이 필요한 80억 FA 리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