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티스 텔 Mathys Tel 바이에른 뮌헨의 미래로 촉망받는 공격수 기대주로 각광받은 선수로 최근 2029년까지 재계약을 하면서 앞으로 무시알라와 함께 바이에른 뮌헨의 미래를 책임질 선수이기도 합니다. 마티스 텔 선수에 대한 이야기들 정리하였습니다.
1. 마티스 텔
마티스텔 (Mathys Tel) 선수는 프랑스 출신의 2005년생 어린 선수로 스타드렌 FC에서 2022년 독일 최고의 클럽인 FC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한 선수입니다. 스트라이커와 윙어등으로 활약하고 183cm 의 건장한 체격과 좋은 신체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2024년 바이에른 뮌헨의 최대 기대주입니다.
파리FC 유소년 그리고 스타드렌 FC를 거쳐서 총 이적료 20M (보너스 8.5M) 으로 2022년 7월 26일 FC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을 확정했는데요. 2022/23 시즌부터 유망주로 활약하면서 2024년에는 바이에른 뮌헨의 공격진에서 쏠쏠한 활약을 더해가고 있습니다.
빠르고 민첩한 신체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과감한 돌파실력이 매우 인상적인 선수인데요. 게다가 호날두와 같은 강력한 중거리슛까지 더하면서 슈팅스킬 및 슈팅능력을 인정받고 있기도 합니다.
스트라이커와 윙어등에서 활약하면서 현재 바이에른 뮌헨의 공격진을 이끄는 해리 케인 그리고 무시 알라 뮐러등 다양한 선수들과의 좋은 호흡도 보여주고 있는 중입니다.
아직 매우 어린선수이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여러가지 아쉬움들이 분명히 있지만 앞으로 바이에른 뮌헨의 미래로 활약할 선수중에서 가장 뛰어난 선수인데요. 자말 무시알라와 함께 바이에른 뮌헨 팬들이 가장 기대하고 있는 자원이기도 합니다.
또한 최근 맨유등 여러 팀들과 이적이슈들이 있었지만 2029년까지 바이에른뮌헨과 계약을 연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 만큼 앞으로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보여줄 수 있는 선수입니다. 2023/24 시즌에는 3월 13일 기준으로 21경기 4득점 3도움등을 기록하고 있으며 꾸준하게 출전시간을 늘려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바이에른 뮌헨은 사실 감독의 여러 문제점들이 노출되면서 감독교체를 앞두고 있고 몇몇 선수들의 부진이 더해지면서 매우 어려운 상황이기도 한데요. 게다가 독일 언론의 인종차별적인 김민재 선수와 관련된 여러 이슈들도 있으면서 바이에른 뮌헨이 전체적으로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도 합니다.
여러가지 이슈가 있지만 잘 정리되고 좋은 선수들과 또 김민재 선수가 잘 활약하는 모습을 보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