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주해여행 피자와 산토리하이볼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중국술집 COMMUNE 후기로 남겨보려고 합니다. 잔잔한 분위기에 여러 맛있는 안주들 그리고 술도 한잔할 수 있는 음식점이자 펍 같은 느낌의 술집이라고 보실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1. COMMUNE
COMMUNE 은 중국의 술집이에요. 프랜차이즈 처럼 매장들이 여러 곳에 있는 곳인데 냉장고에는 다양한 맥주와 주류 (소주도 있음) 들이 있기도 하고 와인과 양주등등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펍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술도 술이지만 안주가 상당히 맛이 괜찮은 편이기도 한 곳이고 저는 개인적으로 꽤 괜찮더라구요.
중국에서는 원래 피자 같은것들 맛이 없는 편이라.. 그런데 코뮨은 나쁘지 않다 이렇게 말씀드릴 수 있고 그냥 한국처럼 술집인데 상당히 깔끔하기도 하고 분위기도 괜찮은 편이에요. 점심등에는 햄버거 같은것들 드시러 밥 먹으러 오시는 분들도 있고 파스타나 뭐 여러가지 있어서 음식점겸 술집으로 볼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코뮌은 중국MZ세대들한테도 인기가 많은 곳이라고 하고 서양식 레스토랑 그리고 셀프 펍을 결합한 레스토랑 펍이라고 하는데 꽤 괜찮습니다. 퀄리티가 상당히 좋은게 특징이에요.
2. 코뮨 피자&산토리하이볼
코뮌의 경우에 중국주해에는 여러 매장이 있는 리저브 매장으로 다녀왔는데요. 여기 피자들이 정말 괜찮더라구요. 피자도 그렇지만 여러 안주들도 상당히 맛이 괜찮았는데요.
전체적으로 튀기고 이런 식의 음식들인데 맛이 없을 수 없죠 ㅎㅎ 그렇지만 중국에서는 방심해서는 안되는게 아무래도 중국향이나 중국음식에 대한 거부감이 있을 수 있는데 서양식 레스토랑을 표방하고 있어서 그런지 중국느낌의 음식들이 거의 없어요.
보시면 이렇게 피자부터 가라아케 그리고 고구마 튀김등등 다양한데 전체적으로 맛도 괜찮은 편입니다. 확실히 퀄리티가 좋은 편이라서 그런지 사람도 꽤 많은 편이기도 하구요. 저녁에 분위기가 괜찮아서 그런지 술한잔하기에도 좋습니다.
이번에는 여러가지 술들 보다가 산토리와 탄산수로 하이볼을 먹어보려고 했는데요. 한국에서도 산토리하이볼 간혹 먹고는 하는데 생각보다 가격대도 저렴하고 여러명이서 같이 먹을 수 있어서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하이볼 만드실 때 탄산수와 레몬만 넣으시는데 스프라이트 넣으시면 더 맛있더라구요. 달달해지면서 달달한 술이 되어서 개인적으로 이런 방법도 좋은 것 같습니다.
원래 중국에서는 피자들이 좀 별로인데 코뮨 같은곳들은 그래도 피자가 꽤 괜찮은 편입니다. 퀄리티 상당히 좋은 편이고 일반적으로 다른데서 먹는 피자들은 뭔가 좀 나사빠진 느낌인데 코뮌 피자는 그래도 치즈도 듬뿍 도우도 담백하고 쫄깃한것이 괜찮은 편이고 맛에 따라서 다르지만 여러 맛들마다 중국식으로 변화하지 않은 그대로의 느낌을 잘 살리고 있어서 좋더라구요. 담백하고 깔끔하면서도 피자의 맛들 잘 느낄 수 있는 피자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중국도 이제 코로나가 끝나고 해서 그런지 외국분들도 상당히 많이 오시고 하더라구요. 펍에도 외국사람들 상당히 많은 편이기도 했고 다들 맥주한잔 칵테일한잔 또는 여러 술들 한잔 걸치는 분위기가 상당히 재미있는 느낌이었습니다. 한국에서도 이렇게 괜찮은 분위기 술집이 있으면 좋겠다 싶은 느낌이랄까요.
특유의 잔잔하면서도 약간의 감성 분위기가 있는데 중국사람들 모여서 싸이종 같은거 하면서 소리만 안지르면 ^^:; 음악과 뭔가 색감 그리고 분위기와 술 그리고 안주까지 잘 어울리는 COMMUNE 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코뮌 괜찮게 잘 다녀왔는데요. 중국주해여행으로 이곳저곳 다니고 있는데 관련해서 여러 중국 해외생활이나 해외에서 볼 수 있는 여러 모습들 그리고 맛집들 다양한 부분들을 포스팅으로 정리해서 업데이트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www.imreview.net/2024/03/blog-post_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