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MING 홍콩음식점 차찬팅 克茗冰室传承着 후기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차찬팅이라해서 밥도 먹고 차도 먹을 수 있는 홍콩식 프랜차이즈로 중국에서 먹어봤는데 상당히 밥맛도 괜찮고 한끼 먹을만했었는데요. 꽤 괜찮기도 하더라구요
1. KE MING 홍콩식음식점
KE MING (克茗冰室传承着) 이라는 곳인데 홍콩식 음식점으로 중국내에서 꽤 인기가 많은 프랜차이즈였는데요. 매장들이 여러곳에 있는것 같고 주해에 있는 이곳도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가는 음식점이었습니다. 중국음식들과 또 다른 결을 가지고 있는 차찬팅 집으로 밥도 먹고 이런저런 메뉴들도 있고 차한잔도 할 수 있는 음식점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메뉴들을 보면 고기와 계란이 올라간 덮밥 같은것들 주로 나와있구요. 홍콩식 햄버거 그리고 그외에도 여러 귀여운 느낌의 차들도 있고 똠양꿍 같은것들도 있고 그랬습니다. 메뉴들은 대부분 30~40위안정도 세트메뉴들 같은것들 차랑 같이 묶어서도 나오고 해서 50위안 이내면 맛있게 한끼 하기 좋은 수준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KEMING 홍콩음식점 내돈내먹 후기
이런저런 다양한 것들을 주문해봤는데요. 개인적으로 광동식으로 나온다고 하는 고기와 계란이 올라간 덮밥 같은것들 꽤 괜찮더라구요. 간장덮밥 같은 느낌인데 고기와 계란이 올라가서 상당히 괜찮고 이외에도 다양한 홍콩식 음식들을 살펴볼 수 있었어요.
오돌뼈 같은 느낌의 음식인데 고추는 먹는게 아니고 매콤하게만 나오는 스타일이고 오돌뼈를 씹어먹을 수 있는 중국의 음식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구요. 옆에는 홍콩식 오뎅과 완자 그리고 이름이 정확하게 기억은 안나는데 새콤달콤한 느낌의 반쯤 면요리 느낌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맛은 대부분 위에 고추가 들어간 것을 제외하고는 전체적으로 달달하게 나오는 편인데요. 홍콩음식들 보면 달달한 음식들이 참 많다고 하더라구요. 중국향이나 이런것들 전혀 없고 한국에서 먹던 맛들이랑 비슷한 것들도 있고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맛이 괜찮았습니다.
이외에도 연유가 올라간 빵이나 홍콩에서 먹는 여러 음식들 살펴볼 수 있었어요
이게 제가 맛있게 잘 먹은 광동식 덮밥 같은것인데 이름이 돼지고기 계란덮밥 (现烧优质猪肉叉烧) 뭐 이런식으로 나오는것 같더라구요. 정확한 명칭들은 한자어라 아직은 좀 부족하긴 하네요. 여튼 짭조롬하니 계란의 부드러움까지 더해지면서 맛있게 먹기 좋은 덮밥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맛있었어요.
중국에 와서 먹는 다양한 것들 먹어보고 느껴보고 이렇게 후기를 담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꽤 맛있는것들이 세상에는 정말 많구나 싶었습니다. 홍콩식의 다양한 음식들 중에서 꽤 깔끔하고 먹을만했던 KE MING 음식점 내돈내먹 후기로 정리해봤습니다.
맛있게 한끼 후기로 정리해봤습니다 !!
https://www.imreview.net/2024/02/gordon-ramsay.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