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동주 복귀와 한화의 승리 앞으로 연승확률
JI정보모음
·2024. 5. 22. 09:34
대전 한화이글스 최근 순위가 많이 밀려나면서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선발투수진을 비롯해 총체적인 난국이라고 부를 정도로 문제점들이 많이 노출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에서 문동주 선수가 복귀하며 연승으로 반전을 만들어냈습니다
1. 한화 문동주 복귀
문동수 선수는 2003년생 2022년 1차지명으로 한화에 입단한 투수입니다. 신인왕을 받을 정도로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으며 최대구속 160km/h 라는 빠른 공을 가지고 있으며 패스트볼을 포함한 커브와 체인지업등 좋은 변화구들을 보유하고 있는 선수이기도 합니다.
2023년 문동주 선수는 한화에서 가장 큰 기대를 받으며 성장했고 신인왕을 차지하며 이제 선발투수로 로테이션을 꾸준하게 돌아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는데요. 8승을 거두었으며 강력한 패스트볼을 바탕으로 제구력 부분에서도 보완되면서 2024년 많은 기대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사실 최근 한화에서 문동주 선수의 활약 그리고 류현진 복귀로 국내 선발진이 더 강력해질 것이라는 예상속에서 시즌 초반 연승을 주도하기도 하였지만 류현진 선수의 부진과 문동주 선수의 부진이 이어지면서 문동주 선수는 2군행을 택하기도 하였는데요. 그리고 문동주 선수가 복귀하였습니다.
2024.05.01 - [스포츠] - 문동주 2군행 그리고 류현진 100승 한화의 반등
다행한 점은 2군행 이후에 빠르게 조정을 성공했고 복귀 후 특히 어려운 타자들이 많은 LG 전에서 승리를 만들어 냈습니다.
2. 문동주 복귀 전 한화 승리
문동주 선수는 2군행 이후에 23일만에 복귀하였고 LG트윈스와의 홈경기에서 등판하여 5이닝 1피안타 1볼넷 4탈삼진을 기록하며 완벽한 투구를 보여주었습니다. 게다가 투구수는 66구 밖에 안될 정도로 깔끔 그자체 의 투구를 보여주며 문동주라는 선발투수의 강력함을 증명했는데요.
최고 157kn의 직구와 평균구속 153km 에 이르는 빠른공을 바탕으로 주무기인 커브를 완벽하게 활용하는 모습으로 현재 KBO 최고의 타선이라고 불리는 LG타선을 완벽하게 잠재웠습니다.
사실 엘지전은 타자들이 너무 강력해서 부담이 좀 있는 편인데요. 홍창기를 비롯하여 김현수 오스틴 그리고 문성주 문보경등으로 이어지는 타선들은 굉장히 끈질긴 타자들이 많고 투수들을 힘들게 하는 스타일의 컨택이 좋은 타자들이 많아서 많은 투수들이 어려워 하는 타선임에도 불구하고 완벽한 모습으로 복귀를 알리며 한화팬들을 기대하게 하였습니다. (그러니까 완급조절 가르친 xxx은 누구니?)
지속적으로 꾸준하게 선발 로테이션을 돌며 최고의 피칭을 더해주어야 하지만 복귀전에 문동주 선수의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시즌 초반의 어려운 모습들을 해결해낸 모습으로 앞으로 선발 로테이션에서 류현진 선수가 점차 살아나고 있는 만큼 한화의 선발진이 더 강력해지는 모습들을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화는 시즌 초반의 강력함을 되찾아야 순위를 끌어올릴 수 있는데요. 선발투수들이 좋은 결과들을 만들어낸다면 앞으로 한화의 반등과 연승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기도 합니다. 확실히 류현진 문동주와 같은 좋은 선발투수들이 반등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2024.05.04 - [스포츠] - 최강야구 출신 한화 유격수 황영묵 묵이베츠 성공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