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최다실점 로버트 더거 용병 SSG랜더스 용병교체 할까?
JI정보모음
·2024. 4. 6. 20:15
역대최다실점 로버트 더거 용병 SSG랜더스 용병교체 할까에 관련된 내용들을 정리하였습니다. 사실 로버트 더거 선수는 용병투수 계약하면서 기대감을 보여주었지만 3선발 역할을 제대로 해내지 못하고 빠르게 교체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1. 로버트 더거
로버트 더거 (Dugger) 선수는 미국출신 1995년생의 우완투수입니다. 마이애미 시애틀 템파베이와 신시내티등 다양한 팀들을 거쳤고 2023년에는 텍사스 산하의 마이너리그에서 활약하며 준수한 성적을 기록하기도 하였고 이런 성적을 바탕으로 총액 90만달러에 SSG랜더스와 계약하여 2024년을 시작하였습니다.
2024년 시즌을 앞두고 김광현 그리고 엘리아스에 이은 3선발로 그동안 부상관련 이슈들에 민감했던 SSG랜더스와 잘 어울리는 선수로 평가를 받기도 하였습니다. 최고 94마일 그리고 90마일에 이르는 패스트볼 그리고 변형 패스트볼인 투심을 비롯하여 커브등 몇몇 변화구 완성도가 높다고 평가를 받았습니다.
다만 한국에서는 ABS존에 적응하지 못하는 모습과 투심이 가운데로 몰리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최악의 시즌을 시작하고 있는데요. 4월 6일 창원 NC와의 경우기에는 14실점 (13자책)을 기록하면서 역대 선발 최다실점을 기록하는 최악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날까지 평균자책점은 12.86에 이르는등 최악의 경기들을 이어가는 중이기도 합니다.
다음과 같은 경기 기록을 남기는 중입니다
- 3월 26일 문학 한화전 패전 : 5이닝 89구 4피안타 3사사구 2삼진 4실점
- 3월 31일 대구 삼성전 : 6이닝 98구 5피안타 (1피홈런) 5삼진 3실점
- 4월 6일 창원 NC전 : 3이닝 98구 12피안타 7사사구 14실점 (13자책)
앞으로 몇경기 더 기회가 있을지는 모르지만 이 선수의 반등이 없다면 SSG랜더스에서는 교체를 검토할 것으로 보이며 최악의 용병투수로 남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더거 선수의 교체를 당장 할 수 없는 이유는 메이저리그의 시즌이 시작하였고 아직 시즌 초반이기 때문에 적절한 선수를 영입하기 어렵다는 점이 문제가 될 수 있는데요. 게다가 당장의 교체 이후에 뛸 선수들이 아래와 같이 부상등으로 어려운 SSG랜더스에게는 매우 큰 위기로 다가오게 될 것입니다.
2. SSG랜더스 용병잔혹사 그리고 3선발 4선발 5선발의 위기
SSG랜더스는 그동안 매우 어려운 용병잔혹사들을 겪어왔습니다. 몰론 켈리와 폰트라는 역대급 용병투수들과 함께 우승을 만들기도 했지만 역대 최악의 먹튀 그리고 2023년 시즌에도 용병투수없이 시즌을 치르는등 최악의 결과들을 지속적으로 만들어왔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결론적으로 더거 선수도 최악의 시즌을 시작하며 위기감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미 역대 최다실점이라고 하는 기록까지 세운마당에 더거선수에게 어떤 기회들이 주어질 지 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 다만 빠르게 준비하여 용병투수 교체에 나서게 될 것으모 보이며 엘리아스 선수마저도 부상인 만큼 여러 부분에서 문제점들 드러낼 수 밖에는 없는 상태입니다.
우승 도전까지 하기에는 어렵겠지만 이미 더거 선수로는 선수자체가 선발투수로 활약자체가 어렵다는 점을 이미 창원 NC전에서 증명했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서의 SSG랜더스의 어려움이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김광현 선수의 부상 그리고 엘리아스 부상 이외에도 더거 선수는 부진이 더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4선발 5선발로 활약해야 하는 오원석 송영진 선수는 부진하고 2군에서 돌아오는 박종훈 선수도 여전히 볼넷이 많고 부진한 상황에서 SSG랜더스의 성적도 함께 떨어질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선발투수들이 거의 전멸에 가까운 최악의 상황이 발생한 SSG랜더스인데요. 용병투수의 심각한 부진에 따라서 남은 선수들의 반등이 꼭 필요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2024.03.09 - [스포츠] - 2024년 SSG랜더스 투수 전망 김광현과 선발 불펜
2024.03.28 - [스포츠] - 박종훈 2군행 그리고 SSG랜더스 5선발 송영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