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초반 좋은 기세를 만들어내던 한화는 결국 10위까지 기록하며 최원호 감독이 자진사퇴 형식으로 물러나게 되었으며 박찬혁 대표이사도 동반사퇴하고 새로운 감독이 선임될 때 까지는 정경배 수석코치가 감독대행으로 예정이 되어 있는 중입니다
1. 한화 최원호 감독
한화이글스의 최원호 감독은 1973년생으로 현대와 LG트윈스등에 투수로 활약하다가 지도자로 엘지와 한화등에서 꾸준하게 활약해왔던 감독님입니다. 2021년부터는 한화이글스 2군 감독 그리고 2023년에는 한화이글스 감독으로 취임하여 2024년 현재에 이르고 있는데요. 결론적으로 2024년 5월 자진사퇴의 형식으로 감독직에서 물러나고 말았습니다.
한화이글스는 2024년을 앞두고 류현진 선수를 영입해왔고 베테랑 안치홍을 영입하면서 투타에서의 좋은 선수들을 보강하는데 큰 돈을 사용했는데요. 게다가 그동안 꼴찌 꼴찌 꼴찌의 자산들이라고 할 수 있는 문동주 김서현 황준서등의 좋은 신인투수들을 영입하면서 전체적인 선수단을 발전시켜왔습니다.
암흑기라고 불리우는 이 시기를 이겨내고 이번에 최원호 감독 아래서 한화이글스는 반등을 기대했는데요. 결론적으로 시즌 초반에는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이후에 지속적인 문제점들을 노출하면서 10위로 추락하는등의 결과로 인하여 최원호 감독의 자진사퇴로 감독 자리가 공석이 되는 결과를 가져오고 말았습니다.
또한 이 과정에서 최원호 감독은 많은 비판에 시달리기도 했는데요. 사실 한화팬들 입장에서도 수베로 감독 이후에 꾸준함을 보여주거나 혹은 대형영입을 원했음에도 불구하고 2군에서 감독생활을 하고 2군에서도 그렇게 평이 좋지 않았던 최원호 감독에 대한 의문점들이 있었고 이러한 부분이 실제 경기력으로 이어지면서 많은 비판들이 쏟아지기도 했습니다.
특히 야수진의 포지션 돌려막기는 한화이글스가 외야가 부족하기는 하지만 이미 최악의 상황에 치달았고 이로 인한 문제 뿐만 아니라 야수진에서의 돌려막기로 인한 행복수비는 한화이글스의 최악의 모습을 또 기록에 남기기도 했는데요. 이외에도 여러 웃긴 영상들이 박제되는등의 모습은 이미 한화가 뭔가 잘못되는 것은 아닌지에 대한 의문들을 지속적으로 남기고 말았습니다.
게다가 투수진에서도 선발투수의 퀵후크 문제를 비롯하여 계투진의 과부하로 인한 한점차 승부의 지속적인 패배 그리고 이해할 수 없는 작전 그리고 여러가지 문제점들을 노출하고 있었는데요.
이외에도 밝혀지지 않은 썰들에 의하면 (주로 엠팍) 선수들과의 언쟁이나 불화와 같은 썰들도 심각하게 나오기 시작하였으며 이외에도 여러 루트를 통한 문제점들이 노출되면서 결론적으로 최원호 감독 자진사퇴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또한 프런트의 책임 함께 지는 차원에서 박찬혁 대표이사도 동반 사퇴하였으며 비어있는 감독자리는 우선 정경배 수석코치가 감독대행으로 진행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최대한 빠르게 정식감독을 선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2. 한화 반등 할 수 있을까??!
최원호 감독 교체로 인해서 한화는 빠르게 사령탑인 감독을 교체해야 하는 작업을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부분은 사실 시즌중에 굉장히 어수선한 상황을 만들면서 한화에 어려움이 될 수 있는데요. 이미 꼴찌나 다름없는 상황까지 추락한 한화을 잘 수습할 수 있는 감독이 누가 될지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솔직히 뭐 한화팬들 입장에서는 최악의 감독이나 다름없는 감독이라 얼른 교체하고 빠르게 팀을 수습하고 남은 시즌을 잘 마무리를 해야한다는 의견들도 많은데요. 아직 시즌이 끝나지 않은 상황이고 2024년 KBO 프로야구는 역대급 순위다툼이 예상되는 시즌인 만큼 빠르게 정식감독을 선임하여 팀을 수습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차기 한화 감독으로 예상되는 인물은 여러 커뮤니티에서는 박찬호 그리고 류지현 감독등이 거론되고 있는데요. 류지현은 엘지에서 했던 짓거리들이 있는데 왴ㅋㅋㅋ 거론되는지 이해도 못하겠지만 여튼 그렇다고 합니다.
2024.05.24 - [스포츠] - 탈꼴찌 롯데 그리고 10위 최하위 한화 DTD